애드센스 주소 확인 PIN 입력 하기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애드센스를 달고 나서 본격적으로 수익이 발생하면 이것저것 처리해야 할 기분좋은 일거리가 생긴다. 그 첫번째로 애드센스에서 주소확인을 위한 PIN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한다. PIN번호 발송 기준은 누적 수익이 10불을 초과하면 PIN번호를 발송한다. PIN번호가 발송됐다는 이메일을 받고 약 2주에서 최대 4주 정도 기다리면 애드센스에 입력해 놓은 집주소로 PIN번호가 도착한다. 이 핀번호를 애드센스에서 입력하면 주소확인 과정이 끝이 난다. PIN번호를 제 때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개제가 제한 될수도 있고 수익금 지급도 보류가 된다. 그러니 애드센스 가입시 정확히 주소를 입력해 두어야 한다. 혹여나 주소가 잘 못됐다면 PIN번호 발송 전에 미리 수정해 두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확인 PIN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 주소 확인(PIN) 개요


지난 3월 4일 누적 수익금이 10불이 넘어 애드센스 측에서 PIN번호를 발송했다. 3월 31일 글을 쓰는 오늘 PIN번호가 집으로 도착했다. 애드센스에서 핀번호를 발송 하고 정확히 4주가 걸렸다. 해외에서 PIN번호가 배송되는 만큼 넉넉히 그 기간을 기다릴 필요가 있다. 이는 추후 수익금을 수표로 받을 경우에도 해당한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PIN 우편물


도착하는데 4주 걸린 주소확인 PIN번호가 담긴 우편물이다. 반송 주소가 말레이시아로 된 것으로 미루어보아 말레이시아에서 발송된 것으로 추측이 된다.

 




봉투를 뜯으면 위와 같은 내용이 인쇄되어 있다. 오른쪽으로 크게 6자리 PIN번호가 인쇄되어 있다. 이 번호를 애드센스에 입력하면 주소 확인이 가능하다.

 


안내문에서 소개하는 주소 확인을 위한 PIN제출 과정은 총 4단계로 진행한다.
1단계,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다.
2단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한다.
3단계, 계정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한다.
4단계, PIN번호 입력 및 제출한다.
이 순서로 하려고 했으나 실제로는 이렇게 하지 않고 로그인 후에 바로 메인화면에서 진행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PIN 제출하기

할일 –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안내자에서 소개된 단계로 진행하려 한참을 헤매다가 메인화면에 보니 청구소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할일 카드가 활성화 되어 있었다. 이리저리 헤맬 것 없이 메인화면에서 바로 PIN번호 제출이 가능하다.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카드에서 확인을 누른다.

 

PIN 입력

우편물에 인쇄된 PIN을 입력하고 제출을 누른다.

 

PIN 입력 및 주소 인증

PIN이 올바르게 입력됐다는 문구와 함께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이 완료됐다.

 


상단에 알림 문구로 뜨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라는 알림도 사라졌다. 정상적으로 애드센스를 이제 이용할 수 있다.

One thought on “애드센스 주소 확인 PIN 입력 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