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소액결제 한도 변경하는 법 (ft. SKT Tworld 기준)

요즘엔 여러가지 페이시스템이 잘 갖춰져서 간편결제 덕분에 복잡한 결제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종종 핀테크 페이시스템이 적용되지 않는 곳도 있다. 이런 곳은 또 휴대폰 소액결제로 진행하면 불편하게 카드번호 입력같은 거 하지 안아되 되서 편리하다. 다만 휴대폰 소액결제의 문제점은 대부분 모바일 게임 결제로 이어지는 경우를 흔히 보게된다. 모바일 게임 유료 겔제로 휴대폰 소액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청소년의 경우 자제력 부족으로 그 금액이 합리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러 소액결제 사고가 종종 뉴스를 통해 보도되곤 한다. 수십만원은 기본이고 수백만원까지 소액결제를 이용해 게임 아이템 구매에 사용하면서 게임사나 결제시스템에 항의를 하는 내용의 보도를 접한 기억이 난다. 이런 사고를 대비해 사전에 소액결제를 차단하거나 한도를 줄여놓아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SKT를 기준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또는 차단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휴대폰소액결제 한도 변경하는 법 (ft. SKT Tworld 기준)

필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SKT이기에 SKT를 기준으로 설명을 하지만 타 통신사 역시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참고적으로 내용을 훓어 보아도 된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차단 방법을 모바일과 PC 두 가지 플랫폼에서 모두 가능하다. 각각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모바일앱에서 변경하기

먼저 모바일앱에서 변경하는 방법이다. SKT의 경우 Tworld 앱이 기기에 설치되어 있다. 자급제의 경우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에서 따로 설치가 가능하다. 본인의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로그인 절치를 거치면 쉽게 앱에서 여러가지 통신사 업무를 볼 수 있다.


필자는 이미 자동로그인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앱을 실행해도 로그인 절차가 따로 필요없다. 사전에 자동로그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엔 앱을 실행했을 경우 로그인 절차가 있다. 휴대전화번호로 로그인 할 수도 있고 이메일 계정으로 T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할 수 도 있다. 각자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한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까지 완료화면 메인화면이 위와 같이 나온다. 오른족 윗 부분에 더보기 아이콘을 눌러 보다 많은 메뉴가 나오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휴대폰, 멤버십 관련 여러가지 메뉴가 한 화면에 보인다. 이 중에서 상단에 위치한 나의 요금을 선택해 들어간다.

 


나의 요금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아랫부분에 소액결제가 보인다. 소액결제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보면 보인다. 소액결제 메뉴를 눌러 이동한다.

 


소액결제 화면에 들어가면 한도 변경 버튼이 큼지막하게 화면 윗부분에 보인다. 이 버튼을 눌러 변경화면으로 이동한다.

 


월한도, 1일한도, 1회한도 각각 따로 설정할 수 있다. 적당한 선에서 한도를 지정해주면 아래에 변경하기 버튼이 활성화 된다.


매달 한도는 최고 100만원에서 최저 1만원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각각 10만원을 설정하고 나니 아래에 변경하기 버튼이 활성화 됐다. 이제 변경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도 변경이 이루어진다.

 

PC에서 변경하기

다음은 PC에서 변경하는 방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 티월드를 검색하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Tworld에 접속을 한다. 접속 후, 휴대전화 번호 또는 T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한다. 로그인 과정은 생략한다.


로그인을 완료했으면 myT로 이동한다. 이후 상단에 있는 드랍메뉴에서 변경> 콘텐츠 서비스 변경> 소액결제 변경 순으로 이동한다.

 


소액결제 변경 메뉴를 누르면 바로 화면전환이 이루어지면서 소액결제 현재 한도와 바로 옆에 변경할 수 있는 선택화면이 나온다. 원하는 한도를 설정한 후 이용 한도 번경 버튼을 누르면 바로 변경이 이루어진다. 

 


함께 보면 좋은 추천글

SKT Tworld 휴대폰 전화번호 셀프 변경하는 법

SKT 만65세 이상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 휴대전화요금 50% 감면, 최대 12,100원 복지 할인 등록 후기 가족 대리인 가능

Flo(플로) 해지하는 법

엠세이퍼 가입사실현황조회 잊어먹은 휴대전화 번호, 숨은 개통 정보 확인

SK텔레콤 T끼리온가족할인제도 가족등록 결합 30%할인 받기 성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