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태블릿머신용 ‘탄소강 스탠드 거치대’ 무게 보강 DIY

태블릿은 스트리밍 동영상 머신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품이 바로 탄소강 스탠드 거치대이다. 동영상 머신으로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손이 자유로워야 하고 침대에 누웠을 때 편안한 자세로 화면을 응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역할을 바로 탄소강 스탠드 거치대가 해준다. 탄소강 스탠드는 저렴하게 2~3만원 대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단 돈 2~3만원에 정말 삶의 질이 달라지고 신세계를 경험하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이 전에 필자가 탄소강 스탠드 거치대를 구매 후 후기를 글로 남긴 적이 있다. 별 내용은 없으나 이 전에도 추천하는 글을 적었으니 혹시 궁금하면 “강추 탄소강 태블릿 스탠드 거치대 내돈내산“이라는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탄소강 스탠드 거치대 무게 보강

허나 사용 하다 보니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다. 바닥에서 무게를 지탱해 주는 부분이 생각보다 가벼워 태블릿 무게를 못 버티고 쓰러질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자바라 목 부분의 길이를 짧게 조절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있다. 한 번 손을 봐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차일 피일 미루다가 자는 동안 두 번이나 태블릿이 기울어져 얼굴에 부딪치는 일이 생겨 바로 문제 해결에 들어갔다. 사실 임시방편으로 간단히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으까도 생각했지만 오히려 거추장 스러울 것 같아서 밑판을 뜯어 구조를 살펴보기로 했다. 나사를 몇개만 풀면 쉽게 밑판을 열수 있었다.

 



무게를 잡아주는 밑판을 열어보니 이렇게 석고같은 내용물로 속이 채워져 있었다. 허나 군데 군데 가득채워지지 않아 빈 곳이 있었다. 그리고 원판 안에 충분히 더 채울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무얼로 이 곳을 채우면 무게를 더 늘릴 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중, 작년인가 사다놓은 지점토가 생각이 났다.


심심할 때, 손놀이 하면서 지점토로 학창시절에 했던 공예를 해보려 다이소에서 500원에 사다놓은 게 집안 구석 어딘가에 있었다. 어디다 두었는지 몰라 한참을 찾다가 겨우겨우 찾아냈다. 일년 정도가 지났는데 점도가 어느정도 남아있어 다행이다. 구덕구덕해지는 걸 물을 살짝 발라 점도를 높여 무게 보강에 들어갔다.

 


수평이 맞지 않는 부분을 먼저 점토 절반을 펴발라 주었다. 많이 구덕구덕해진 상태라 펴바른데 힘이 들었다.

 





남은 점토도 바로 옆 부분에 이어서 펴 발랐다.

 


두번째로 펴 바른 부분을 자세히 보면 불긋불긋하다. 바로 마시고 남은 광동 원탕으로 칼국수 반죽을 밀듯이 밀어 펴발랐는데, 이 때 포장지에서 색이 묻어 나왔다. 어차피 보이지도 않는 부분이라 상관없어 꾹꾹 롤러처럼 이걸로 문지르면 펴 발랐다. 손으로 펴 바르다가 도구를 쓰니 훨신 수월했다.

 





물티슈로 지저분한 부분을 닦아내고 밑판을 덮어 나사를 조여준다. 드릴과 벌개로 조그만 전동드라이버가 하나 있어 이런 작업을 할 때 정말 편하다. 밑판에 있는 나사를 모두 조이는데 1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다시 탄소강 스탠드를 조립해 세워보니 지점토 하나 펴발랐을 뿐인데도 무게감이 확실히 다르다. 뭔가 안정감이 생긴다. 하나로도 충분히 효과를 봤으니 나중에 지점도 여러개를 더 사다가 바닥 전체를 보강해야겠다.

 

강추 탄소강 태블릿 스탠드 거치대 내돈내산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