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페이 네비게이션바 하단바 빠른실행 없애기

삼성페이가 세상에 나온 이후로 삶의 질이 달라지는 변곡점을 경험한다. 거추장스러운 지갑으로부터 자유를 얻었다. 이 말은 휴대전화에서 삼성페이가 된 이후부터 더이상 지갑을 소지하고 다니지 않는다. 종종 잃어버리던 지갑 분실이라는 괴로운 상황도 이제 옛날이야기다. 물건 구매시 결제기능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이용시 사용하는 교통카드 기능, 나아가 해외 송금, 환전 기능도 모두 삼성페이, 스마트폰으로 대체할 수 있다. 최근 삼성 페이 내에 금융 상품 추천이라는 코너에서 증권계좌 개설 및 인기 신용카드 추천을 통해 비대면 금융 파트너로 그 폭을 넓히고 있는 듯하다. 아마도 앞으로 카카오페이 처럼 금융 투자 상품, 펀드 상품, 대출 상품 등 그 영역을 확장하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삼성페이 네비게이션바 하단바 빠른실행 없애기

어플 하나로, 스마트폰 하나로 이 모든게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기에 더더욱 사람들의 휴대전화(스마트폰) 의존성이 높아졌고 휴대전화는 현대인이 꼭 소지하고 다녀야하는 필수품이라는 수식어는 더이상 수식어가 아닌 사실이 되버렸다. 휴대전화와 인간은 이제 뗄레야 뗄수 없는 시대에 접어 들었다.

 

삼성 전자에서 삼성 디바이스에 내장된 기능인 삼성페이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얼마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대목이 바로 갤럭시 메인 홈 화면에서 바로가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점이다. 홈화면에서 끌어올리기로 삼성페이 빠른 실행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사용자에게 작용한다. 장점은 말그대로 삼성페이를 빠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오프라인 현장 결제시에 재빨리 결제 카드를 불러 올 수 있다는 점이다. 허나 단점은 빠른 실행 끌어올리기가 홈화면의 네비게이션바와 겹친다. 따라서 종종 네비게이션바를 누를 때 삼성페이가 실행되기도하고 둘이 겹쳐서 네비게이션바의 작동을 방해하기도 한다. 필자에게는 단점이 더 크게 작용해 과감히 홈화면에서 삼성페이 빠른 실행을 해제하기로 했다. 아래는 그 해제 과정을 설명해 놓았다. 


위 이미지와 같이 네비게이션 하단바 밑에 삼성페이 빠른실행 불러오기가 숨겨져 있다. 일반적으로 연속된 동작으로 터치 끌어올리기를 하면 아래에서 섬성페이가 올라와 삼성페이가 실행이 된다. 빠른실행으로 삼성페이가 카드를 불러온다는 점은 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장 결제시 유용하다. 허나 보는바와 같이 네비게이션바와 거의 붙어 있어 둘 사이에 터치 오류나 겹침 오류가 발생한다. 그래서 이 빠른 실행 기능을 해제하려 한다. 삼성페이 빠른 실행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 먼저 삼성페이 앱을 실행한다. 앱서랍에서 삼성페이(Samsung pay)앱을 실행해도 되고 빠른 실행 끌어올리기를 통해 삼성페이를 실행해도 된다. 어느방법으로든 삼성페이를 실행한다.

 


삼성페이 앱을 실행한 후, 왼쪽 윗부분에 더보기 메뉴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눌러 슬라이딩 메뉴를 불러온다.

 


삼성페이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한 눈에 다 보인다. 흔히 사용하는 카드, 계좌, 멤버십 등 지갑 기능을 비롯해 카드 및 금융상품 추천, 그리고 환전 및 해외 송금 같은 금융삼품 추천기능과 일상생활의 편의를 제공하는 기능등이 있다.

빠른 실행을 끄기 위해서는 제일 상단, 프로필이미지 바로 오른쪽에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들어간다.

 


삼성페이 설정 화면이다. 결제 카테고리에 빠른 실행 메뉴가 있다. 빠른 실행을 선택한다.

 


빠른 실행이 활성화된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온다. 기본적으로 잠금화면, 홈화면, 꺼진화면이 모두 활성화 되어 있다. 이 중에서 끄고자 하는 화면의 스위치를 OFF한다. 홈화면에서 가장 거추장스럽고 네비게이션바와 중첩되 터치 씹힘등의 오류가 발생하기에 홈화면을 꺼주었다. 꺼진 화면에서도 빠른 실행을 꺼주었다.

 

삼성페이 빠른 실행 설정

홈 화면과 꺼진 화면에서 삼성페이 빠른 실행 기능을 꺼주었다.

 


이제 홈 화면에 다시 이동해 제대로 적용이 됐는지 확인한다. 네비게이션바 밑에 있던 삼성페이 빠른 실행 불러오기가 없어졌다. 정상적으로 빠른 실행 해제 설정이 적용됐다. 이제 더이상 네비게이션바와 중첩되어 실수로 삼성페이를 불러오거나 터치씹힘등의 오류를 방지한다.

 

삼성카드 모바일 앱에서 카드번호 보기

삼성카드 스마트폰 NFC 후불교통카드 사용하는 법 (실물카드없이 스마트폰으로 대중교통이용하기)

하나카드 앱카드 1Q pay앱에서 카드번호 유효기간 조회

인감증명서 대리인 발급 후기 (온라인 발급 X, 주민센터 현장 발급 O)

갤락시s20+ 전원 끄는 법 및 전원 버튼(빅스비>전원 끄기 메뉴) 변경하는 법

갤럭시S20+ 화면캡처 스크린샷 방법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20 플러스 울트라 단축번호 설정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