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 G8 ThinQ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초기화 방법

LG G8이 출시되자 마자 구매하고 어언 2년 정도가 흘렀다. 정확히는 일년 반 동안 잘사용했다. 지금은 갤럭시로 S20+로 기변을 한 상태다. 중고 처분하기도 애매한 가격이라 가지고 있으려고 했으나 민팃을 이용해 필요한 곳에 보내는 편이 낫겠다(이마트 민팃ATM 휴대폰 중고판매 이용 후기)는 생각으로 방출할 준비를 하기 위해 초기화를 한다. 방출전에는 폰에 저장되어 있는 중요 정보는 백업하고 공장초기화로 밀어 개인정보를 가급적 지워주어야 한다. 그래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서 그 과정을 사진으로 남겨 LG 스마트폰 공장초기화에 참고할만한 글을 남겨본다.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초기화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시스템 설정에서 초기화 방법이 있고 또 초기화모드로 부팅을 해 공장초기화 방법이 있다. 두 방법을 모두 이 글에서 소개한다.

LG G8 ThinQ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초기화 방법

시스템 설정 초기화 방법과 초기화 부팅모드에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모두 간단히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공장초기화를 선호하기에 후자 기계적 초기화방법을 선호하는 편이다. 단, LG ThinQ 시리즈 같은 경우 초기화 진입 방법이 다소 손이 가는 편이다. 하지만 방법만 알고 있으면 쉽게 진입해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초기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먼저 시스템 설정에서 초기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어서 초기화 부팅 모드에서 초기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시스템 설정에서 초기화 방법

설정> 시스템> 재시작 및 초기화> 휴대폰 초기화


설정 아이콘을 눌러 스마트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리면 시스템 메뉴가 있다. 시스템 메뉴를 터치해 시스템으로 진입한다.

 


시스템 메뉴 내에 중간 쯤 보면 재시작 및 초기화 메뉴가 있다. 이 메뉴를 선택한다.

 


첫번째와 두번째에 네트워크 설정 및 앱 설정을 부분적으로 초기화 하는 메뉴가 있고 가장 하단에 휴대폰 초기화 메뉴가 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휴대폰 초기화를 선택한다.

 


휴대폰 초기화시 계정정보, 다운로드한 햅, LG앱, 이동통신사 앱, 사진, 음악, 문서 등 모든 내용이 삭제 및 초기화가 된다. 따라서 초기화 전에 반드시 백업이 필요하다. SD카드를 삽입한 상태라면 SD카드의 내용도 지워질 수 있으니 따로 뽑아놓고 진행하는 편이 좋다. 

 

주의 사항을 확인했으면, 하단에 휴대폰 초기화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초기화를 진행한다.

 

초기화 부팅모드에서 공장초기화

1. 기기의 전원끄기
2. 볼륨하+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전원 켜기
3. 부팅로고가 뜨면 전원 버튼을 1초가량 떼었다가 다시 눌러주기
4. 초기화 모드에서 초기화


초기화를 한 후에는 자료 복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전원을 끄기 전에 반드시 사진, 문서, 문자메시지 등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을 해두어야 한다. SD카드에 저장된 내용도 지워질 수 있다. 따라서 초기화 전에 SD카드를 빼두고 진행하는 편이 낫다. 중요자료 백업이 완료됐다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기기의 전원을 꺼준다.

 





볼륨 하 버튼과 전원 버튼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진에 표시해 두었다. 정확한 버튼을 눌러주어야 초기화 모드에 진입할 수 있다.

 


전원이 꺼지면 볼륨 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전원을 켜준다. 잠시 후 전원이 들어오고 부팅로고가 나타난다.

 


이 부분에서 조작이 필요하다. 부팅로고가 뜨면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던 손을 살짝 뗀 후, 1초 정도 후에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준다. 이 때, 볼륨 하 버튼은 계속 눌러주고 있어야 한다.

 



공장 초기화 모드에 진입을 했다. 모든 자료가 지워지고 세팅값이 초기화 된다는 문구이다. 동의하면 볼륨 하 버튼을 눌러 Yes를 선택 한 후, 전원 버튼(OK)을 눌러 준다.

 


다시 한 번 Yes를 선택 후 전원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한다.

 


잠시 후 화면이 전환되며 화면 중앙에 원형 로고가 나타난다. 하단에 조그만하게 Erasing이라는 문구가 초기화 진행중임을 말해준다.

 


Erasing이 끝나면 부팅로고가 뜬다. 부팅로고가 약 3~5분 가량 지속된다. 초기화와 초기 부팅을 위한 준비 작업 중이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린다. 이 과정에 전원을 끄거나 하지 말고 안드로이드가 부팅이 될 때까지 기다려준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완료 됐다. 부팅도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초기화가 됐기에 초기 세팅을 이제 해주면 된다.

 

LG 스마트폰 시크릿모드 APN 추가방법 (G8, LM-G820)

LG G8 ThinQ 단축번호 설정 방법

LG G8 ThinQ, LG V50 ThinQ, 벨벳 통화기록 연락처 추천 안보이게 하기

LG G8 ThinQ 번호이동 수령 및 한 달 실사용 후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 개발자 옵션 활성화/비활성화 (LG G8 ThinQ 기준)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7 Comments

    1. 중고거래 구매자 찾는거 귀찮아서 민팃보상으로 바로 판매해버렸습니다 ㅎㅎ 시세보다 훨씬 후려치기가 심하긴 하나 그냥 없어도 되는거 용돈 벌었다는 생각으로 넘겼네요. 3~4년 전 부터 최근까지 나온 LG 스마트폰은 이 방법으로 동일하게 초기화 가능합니다.

  1. 아고… 업무때문에 급히 찾아보다 이글을 보게 되었어요 해외구매대행으로 이 모델을 구매했는데 통신사가 AT&T 로 되어 있고 설정자체가 우리나라와 다른데 이렇게 초기화하면 국내용으로 설정될까요?

    1. 글쎄요. 초기화를 해도 기기에 내장되어 있는 건 바꾸기 싶지 않을거 같은데요. 특히 엘지꺼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