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캐논 DSLR EOS 750D USB 무한 배터리 5V USB DR-E18 ACK-E18 LP-E17 호환 배터리팩 내돈내산 알리익스프레스

이전에 캐논 DSRL 750D에 무한 배터리 공급을 위해 알리발 호환용 AC 전원 공급 장치 구매후기(캐논 DSLR 카메라 AC 상시전원 AC-E6 호환 아답터, LP-E17 호환 배터리팩 (EOS 750D/T6i) 내돈내산)를 올렸다. 당시에 배터리 전원 공급 장치 중에 USB로 된 것도 있다고 소개하고 진작에 알았으면 USB 용 전원 장치를 구매했을 거라고 후기를 남겼다. 계속해서 USB형 배터리 전원 공급 장치가 눈에 아른 거렸다. 20불도 안되는 제품을 가지고 계속해서 신경쓰기보다 후딱 구매해서 마음에 위안을 주는 편이 낫다고 판단해 이번 광군절에 조금이라도 저렴할 때 바로 구매를 했다. 일주일이 지났을까? 오늘 주문한 제품이 도착했다. 광군절이 11일이었으니 8일 정도 만에 물품을 받았다. 잊고 있을만하면 도착하는 시절은 이제 거의 끝난듯하다. 물론 두달이 넘어서 도착하는 경우도 여전히 있다.

캐논 DSLR EOS 750D USB 무한 배터리 5V USB DR-E18 ACK-E18 LP-E17 호환 배터리팩

물건이 도착했으니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해볼 겸 카메라에 배터리 장치를 넣어보았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카메라에 전력이 잘 공급이 되고 전원이 잘 켜진다. 잠깐 동안 전원 들어오는지 확인만 해본터라 얼마나 실용적이고 유용한지는 체감하지 못했다. 다만, 앞선글에서 추측했던 것처럼 AC전원을 연결하는 것보다 범용성과 휴대성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다. 이제 몇장의 사진과 함께 짧은 후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



알리발 제품은 거의다 이렇게 벌크포장이다. 개별포장을 기대하긴 어렵다. 개인적으로는 과포장으로 인한 자원낭비와 환경파괴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런 포장도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제품의 상태만 멀쩡하다면 말이다.

 


동봉된 제품은 두 가지다. 하나는 USB 전원 공급장치이고 또 다른 하나는 배터리 팩이다. 사진상으로 하나처럼 보이나 각각 떨어져 있다. 원형 연결잭으로 두 장치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배터리팩은 이전에 구매했던 AC 전원 장치에 동봉됐던 제품과 같은 제품이다. 어떨껼에 배터리팩이 두개가 되버렸다.

 



USB전원 공급장치다. 이 제품의 제원을 보면 USB 5V 2A~4A 사이의 충전기 또는 배터리에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 범위를 넘어가는 고속충전기의 사용은 왠만하면 안하는 편이 좋을 듯하다.

 



각종 인증정보가 기기 반대쪽에 인쇄가 되어있다. 아쉽게도 KS인증 마크는 보이지 않는다.

 


배터리와 기기가 직접 닫는 부분이다.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어서 흠집하나 없이 깨끗하다.

 



앞서 언급한 연결 부위다. 서로 떨어져 있는 장치를 이 연결 잭으로 연결해 사용한다. 즉, 배터리 팩 하나로 AC 전원 공급장치, USB 전원 공급 장치에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

 



USB를 샤오미 외장배터리에 연결해 전원을 공급해보았다. 외장배터리에 연결한 상태에서 배터리팩을 카메라에 넣고서 전원이 제대로 들어오면 야외활동에서도 배터리 걱정없이 거의 무한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촬영이야 배터리 한 두개 정도로 하루를 버틸 수 있지만, 상시 충전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장기 여행을 다닌 다거나 동영상 촬영 같이 전력을 많이 소모하는 작업을 한다면 이 점은 정말 강점이다.

 



외장 배터리에 연결한 배터리팩을 카메라에 넣고서 전원을 켜보았다. 잠시 후에 카메라아 전원이 켜졌다. 전원만 들어오면 위에서 말한 휴대성 및 범용성이 획기적으로 늘어난다.

 


전원 공급장치와 배터리팩이 캐논에서 출시한 정품이 아니기 때문에 위 문구는 어쩔수 없이 보아야 한다.

 



코로나19 백신이 하루 빨리 나와서 출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시기가 오길 기대한다. 장비를 하나 둘 갖추기만 하지 요즘은 도무지 써먹을 곳이 마땅하지 않다. 찰칼찰칼 셔터 소리가 빨리 듣고 싶다.

 

아래 링크는 필자가 구매한 장치의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링크다.

알리익스프레스 5V USB DR-E18 ACK-E18 Dummy Battery Adapter Plug DC Power Bank For Canon EOS Rebel SL2 SL3 T6i T6s T7i T8i Kiss X8i X9 X9i X10

 

 

캐논 DSLR 카메라 AC 상시전원 AC-E6 호환 아답터, LP-E17 호환 배터리팩 (EOS 750D/T6i) 내돈내산

캐논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웹캠으로 사용하는 법 (EOS 웹캠 유틸리티 정식 출시)

캐논 DSLR 카메라 EOS 750D(T6i) 펌웨어 1.0.1 업데이트

캐논 750D (T6i) 플래시 Err05 문제 해결하는 법

Related Posts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