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 오래된 이메일 한꺼번에 일괄삭제 방법

지메일은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는 해외 직구를 자주 하는 편이라 쇼핑몰 가입 전용 이메일을 하나 만들어서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쇼핑몰 가입을 하면 구매 메일, 컨펌 메일만 오는 것이 아니라 광고 메일도 함께 온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광고 메일로 메일함이 도배가 되버린다. 이런 폐해를 막기 위해 쇼핑몰 가입용 메일을 따로 만들어 두었다. 쇼핑몰 전용 메일함에 광고 메일이 쌓이더니 어느새 읽지 않은 광고 메일만 5만 건이 넘어간다. 한 번 정리를 하려고 해도 도무지 엄두가 나질 않는다. 다행이도 지메일은 페이지 내 모두 선택을 하면 지금까지 받은 전체 메일 선택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괄 삭제가 가능하다. 이 글에서 오래된 메일 한꺼번에 일괄 삭제 하는 방법올 소개하도록 하겠다.

지메일(Gmail) 오래된 이메일 한꺼번에 일괄삭제 방법

먼저 지메일 받은편지함에 들어간다.


필자의 경우 읽지 않은 메일이 5만 건이 넘게 존재한다. 광고 메일이다 보니 일일이 관리하기 어려워 몇 년 동안 그대로 방치하다 보니 메일이 쌓였다. 이걸 이 정도 수치면 페이지당 전체 삭제를 해도 엄청 시간이 소요된다.

 


다행이도 일괄 삭제 방법이 있다. 페이지 내 모두 선택을 누르면 모든 메시지 선택을 할 수 있는 옵션이 활성화 된다. 그러나 최근 메일은 거래 내역이 필요할 수 도 있고 그 외 여러가지 이유로 보관해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3년 정도 지난 메일이라면 더 이상 보관할 필요가 없는 메일이라 생각이 들어 3년 이상 된 메일만 삭제하기로 했다.

 


3년 이상 메일을 일괄 검색하는 명령어가 있다. 아래 명령어를 검색창에 입력 후 엔터를 치면 3년이 지난 메일이 모두 검색이 된다. 3년은 3y, 5년은 5y 만약 5개월이라면 5m을 대체해서 입력하면 된다.
older_than:3y

 


older_than:3y 입력 후 검색결과가 나오면, 페이지 전체 선택을 한 후, 검색 조건과 일치하는 모든 메시지 선택을 눌러주면 과거의 3년이 넘은 모든 메일이 선택이 된다.

 



이어서 쓰레기통 모양의 삭제 아이콘을 누르면 과거 메일이 모두 삭제가 된다.

 

구글 지메일 계정 비밀번호 변경하는 법

구글 검색 기록 삭제 (기간 시간 지정 삭제, 자동 삭제 설정)

지메일 수신 확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reak CRM for Gmail

구글 계정 삭제 (지메일 gmail 탈퇴) 하는 방법

구글 지메일, 이메일 발송취소 가능하도록 설정하기

구글 계정 삭제 방법 (gmail 탈퇴)

One thought on “지메일(Gmail) 오래된 이메일 한꺼번에 일괄삭제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