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드센스 모바일전면광고 데스크탑 넓은화면 개재, 실제 광고 노출 화면

지난 달 부터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 공지사항 알림영역에 모바일전면광고를 데스크톱과 같은 넓은 화면에서도 게재가 된다는 안내가 떠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상당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공지였다. 내심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생겼다. 그런데 게재를 예고한 날이 지났는 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한 번도 데스크톱에서 전면광고를 보지 못해서 내심 아쉬워 하던 차에 드디어 필자의 블로그에서 전면광고를 확인했다. 설렘반 기대반에 신기함을 더해 바로 화면캡처를 진행했다. 사실 필자뿐만 아니라 샘플이라도 보고싶어하는 다른 블로거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구독자 블로거들에게도 이 소식을 전하면서 새로운 애드센스 모델을 소개하는 글을 적도록 하겠다.

애드센스 모바일전면광고 데스크톱 넓은화면 게재

 

애드센스 공지사항 – 모바일 전면 광고 확대 적용

모바일 전면 광고가 11월 3일 이후부터 데스크톱과 같은 더 넓은 화면에 게재됩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가 11월 3일 이후부터 데스크톱과 같은 더 넓은 화면에 게재됩니다.

애드센스 웹페이지 상단 공지 부분에 모바일 전면광고가 더 넓은 화면에도 개제가 된다는 안내문구를 10월 중순경 부터 계속 노출되고 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해 보다 자세한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해 내용을 확인해 보기로 했다.


역시나 구글의 도움말은 친절하지 않다. 샘플 이미지라도 하나 올려주면 좋으련만 전혀 그런 것 없이 간단한 텍스트 위주의 안내글이 전부였다. 단, 전면광고의 실적이 우수하기에 확대 적용키로 했다는 문구는 마음에 들었다. 구글의 여러 실험과 통계 결과로 전면 광고는 수익 증가 효과를 확인했고 이에 전면 확대 실시 한다는 것은 광고 수익을 내는 블로그 운영자 입장에서 환영할만한 소식이다. 얼마나 더 수익증가로 이어질지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애드센스 데스크톱 전면광고 크롭

필자가 우연히 블로그를 탐색 중에 필자의 블로그에서 위와 같은 전에는 보지 못하던 광고가 하나 떳다. 본문의 내용은 진한 블러 처리로 가려지고 광고만 유독 돋보이게 화면 중앙에 노출이 된다. 노출 화면으로 봐서 광고 집중효과가 높을 것으로 여겨지며 동시에 방문자에게 관심이 가는 광고 내용이라면 클릭률이 꽤 있을 것으로 추측되는 형태였다.

 


데스크톱에서 전면광고 게재를 하지 않으려면, 광고설정에서 더 넓은 화면 옵션을 꺼주면 된다. 수익이 증가한다고 하니 그냥 유지해 놓는 편이 낫겠다는 생각이다. 혹시나 데스크톱같은 넓은 화면에서 전면광고 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더 넓은 화면 옵션이 켜져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애드센스 데스크톱 전면광고 샘플

애드센스 데스크탑 전면 광고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데스크톱 전면광고의 샘플을 확인해 보고 싶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해 전체 이미지를 보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사실 모바일이 광고계를 앞도하면서 데스크톱에서 수익과 CPC 단가가 현저하게 낮아진게 사실이다. 사실 체감할 정도로 낮아져 데스크톱에서 광고 배치를 어떻게 할지 고민이 많은 터에 구글에서 데스크톱도 신경을 써주어 고마운 마음이 든다. 티끌모아 티끌이라는 요즘이지만 이런 작은 변화로 인해 수익이 증가하면, 애드센스 수익으로 치느님을 영접할 날이 더 많아 지지 않을까란 기대가 앞선다.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This Post Has One Comment

  1. 크.. 모바일에서의 광고가 PC보다 훨씬 앞지르고 있는지 몰랐네요 흠.. 저는 거의 pc로 하는데 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