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휴대전화 번호이동 미납금 서울보증보험 채무변제

by Your 달고나™ 2020. 10. 19.

 

휴대전화를 새로 개통하는 중에 할부금 미납액이 있어 번호이동 신청 접수가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무슨일이가 싶어서 SKT 고객센터(무료전화 080-011-6000)에 전화를 해 확인해 보니 소지하고 있는 휴대전화번호에 연결된 미납된 요금이나 할부금이 연체된 일이 없다고 한다. 혹시나 그럼 본인 명의로 된 다른 게 남아 있는지를 물었더니 그건 전화상담으로 확인이 어려우니 대리점이나 지점을 방문해 알아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래서 가까운 SKT 대리점에 부리나케 달려가 확인해 보니 역시나 동일한 답변을 받았다.

휴대전화 번호이동 미납금 서울보증보험 채무
SKT 고객센터(무료전화 080-011-6000)

혹시 그럼 왜 개통이 안된다고 하는지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는지 문의하니 상담사가 잠시 확인하더니 보증보험에 체납 사실을 확인했다고 한다. 이 떄문에 안될 수 있다고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해당 보증보험사 연락처를 전해받고 연락을 그곳으로 취해보라는 안내를 받았다.

서울보증보험 02-760-3000

아니 지금껏 카드값도 안밀리고 제때 꼬박꼬박 납부하고 있는데 체납이라니 어안이 벙벙했다. 그 사이 무슨 명의도용이라도 당해서 나도 모르는 빚보증이 있나 하는 의구심도 들었다.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번호를 들고 집에 들어와서 해당번호(서울보증보험 02-760-3000)로 전화를 걸었다.

여성분이 전화를 받았다. 이런일이 익숙한지 간단한 신상을 물어보더니 이전에 번호이동을 하면서 휴대전화 요금 1440원이 미납된 게 보증보험으로 넘어와 채무로 잡혀 있다고 한다. 문자로 안내받은 계좌번호로 채무를 변제하면, 즉 1440원을 해당 계좌번호로 보내면 20분 내에 휴대폰 개통 금지 처리가 해결된다고 전해들었다. 걸어오면서 상상했던 사기나 빚보증, 명의도용과 같은 큰 문제가 아니여서 정말 다행이었다.

놀란가슴을 쓸어담고 차분히 1440원을 이체했다. 이어서 얼마 안되 번호이동 관련 안내문자가 도착하고 동의를 하니 한 시간 남짓만에 번호이동 처리가 완료되어 휴대전화 개통이 완료됐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미납요금이 있었다는게 의아할 따름이다. 지금껏 번호이동으로 통신사를 옮겨가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동할 때마다 전통신사 요금이 자동으로 현 통신사로 넘어와서 결제를 했기에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미납금이었다. 어쨋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이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