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 G8 ThinQ 단축번호 설정 방법

과거 2G, 3G 시절은 휴대폰 번호를 일일이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자주 전화를 거는 번호는 단축번호를 지정해 번호를 걸곤 했다.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기기의 검색 기능이 뛰어나고 카톡이나 대체 연락가능 한 방법들이 늘어나면서 단축번호 설정을 등한시되고 있다. 요즘엔 휴대전화의 성능이 발달함에 따라 사용자의 음성으로 전화를 쉽게 걸 수 있어서 더더욱 그러하다. 아이폰의 경우 ‘”리야~ 누구누구에게 전화걸어” 한 마디면 전화가 연결되는 세상이니 말이다.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다. “OK구글, 누구에게 전화걸어”로 전화를 걸 수 있다. 그럼에도 이 포스트에서 단축번호 설정법을 소개하는 이유는 나름의 아날로그 감성과 함께 긴급하게 전화를 걸어야 하는 상황에 대한 예방책이 될 수 있고 스마트폰을 아직 잘 못다루는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에게 간단히 전화거는 법을 알려줄 수 있기에 글을 쓴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도록 하겠다. 제목에서와 같이 LG G8 ThinQ를 기준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대동소이 할 것으로 여겨지며, LG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은 기종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동일하므로 반드시 G8이 아니더라도 본 글을 참고해서 단축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단축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전화 – 다이얼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둘째, 연락처 추가화면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있다. 두 가지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하겠다.

 

첫째, 전화 – 다이얼에서 단축번호 설정하기


스마트폰 화면에서 전화를 눌러 다이얼 화면으로 이동한다. 우측 상단에 더보기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해 더보기 메뉴를 활성화 한다.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그자리에 드랍메뉴 형식으로 더보기 메뉴가 나타난다. 제일 상단에 단축번호 항목이 있다. 단축번호를 선택한다.

 


단축번호 화면이 나타난다. 각 단축번호 공란에 연락처를 추가할 수 있다. 원하는 칸을 선택하면 연락처 검색 화면이 나타나면서 추가할 연락처를 선택할 수 있다.

 

단축번호 등록 완료

위 캡쳐 이미지는 단축번호 1에 연락처를 추가한 상태다. 즉, 다이얼에서 1번을 누르면 단축번호 1에 해당하는 연락처로 전화를 건다.

둘째, 새 연락처 추가에서 단축번호 설정하기

다음으로, 새 연락처 추가, 또는 연락처 수정 화면에서 단축번호 설정하는 법을 이어서 설명하겠다.

연락처 수정 – 단축번호 등록

위 이미지는 기존에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의 수정 화면이다. 이름, 전화번호, 그룹 등을 수정할 수 있다. 이 화면에서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칸 바로 옆에 단축번호 등록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단축번호 설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해 단축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새 연락처 추가 – 단축번호 등록

새 연락처 추가 화면도 연락처 수정 화면과 동일하다. 단축번호 아이콘이 전화번호를 입력하기 전에는 없다가, 전화번호 칸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단축번호 아이콘이 나타난다. 최종 저장 전에 해당 아이콘을 눌러 단축번호를 지정할 수 있다.

단축번호 삭제

단축번호 삭제

마지막으로 지정한 단축번호를 삭제하는 법을 설명하면서 글을 마지도록 하겠다. 단축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으면 상단에 휴지통 모양이 아이콘이 있다.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단축번호 삭제 확인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 메시지에 따라 삭제를 누르면 단축번호가 삭제된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