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시청기록 숨기는 법

이제 본방 사수는 옛말이 되어 버렸다. 시간이 날 때마다, 컨텐츠를 보고 싶을 때마다 왕창 몰아보기에 최적화가 되어있는 넷플릭스가 안방 컨텐츠 시장을 흡수해버린지 오래다. 특히, 엄청난 양의 컨텐츠는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경쟁 업체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앞서고 있기에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내밀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바야흐로 최근 소비 시장의 변화에 따라 TV 보다는 영상 컨텐츠 시장에서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양대산맥이 되어 버렸다. 이 둘은 특히 시청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시청자들이 선호할 만한 추천 영상을 제공한다. 바로 추천 알고리즘은 대표적으로 누적된 시청 기록을 분석 하는 것이다. 이 기록 역시 엄연한 개인정보다. 개인의 소중한 정보를 보고하기 위한 시청 기록을 감추는 법, 숨기는 법, 삭제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가면 여러가지 도움이 될 만한 넷플릭스 사용법을 공개하고 있다. 그 중에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숨기는 법을 소개하는 페이지에서 시청 기록 삭제 방법을 확인할 수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에서 콘텐츠를 숨기는 방법

 

넷플릭스 시청 기록에서 콘텐츠를 숨기는 방법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시청 기록에서 콘텐츠를 숨기는 법을 보면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처리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다만, 전문이 텍스트로만 되어 있기에 캡처한 이미지와 함께 좀 더 이해하기 쉽게 그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넷플릭스 메인 화면

넷플릭스 안내 글에서는 웹브라우저에서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라고 되어 있다. 이는 바로 웹페에지에 들어가서 설정하는 방버이고 여기서 소개할 방법은 태블릿등 스마트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넷플릭스 앱에서 계정 페이지를 찾아가는 방법법이다. 넷플릭스 앱 메인 화면에서 하단에 보면, 더보기 아이콘이 있다.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

 

계정

더보기 화면에 들어가면 어려가지 메뉴가 나타난다. 그 중에서 계정을 선택해 넷플릭스 계정 웹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이 과정에 이미 넷플리스 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웹페이지 접속 시 따로 로그인 절차는 필요가 없다.

 

넷플릭스 계정 웹페이지 – 프로필 열기

계정 웹페이지에 접속해 들어가면, 넷플리스에 연결된 프로필이 나열이 된다. 본인 프로필을 선택해 우측 프로필 열기 아이콘을 클릭해 상세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간다.

 

넷플릭스 계정 웹페이지 – 프로필 열기 – 시청기록 보기

상세 프로필 화면에,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프로필 이메일,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기록 평가한 콘텐츠 등이다. 이 메뉴들 중에서 시청기록 보기를 선택한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숨긱기

시청 기록에 저장되어 있는 내역을 보면, 지금까지 시청한 콘텐츠들이 시간 순서대로 정리가 되어 있다. 우측에 숨기기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 아이콘을 클릭해서 개별 항목별로 숨기기를 할 수 있다.

 


시청 기록에 있는 콘텐츠를 삭제해 보겠다. 최근 쌍갑포차라는 드라마가 방영했고 넷플릭스를 통해 해당 드라마를 시청했다. 그 기록이 목록에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고 우측에 기록 숨기기 아이콘을 클릭했다. 해당 기록이 더 이상표시 되지 않는다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기록이 삭제된다.

 


다시 새로고침을 해서 해당 기록을 보면, 위에 시청 기록에 있던 “쌍갑포차”가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있다. 이렇게 개별적으로 기록 숨기기(삭제)가 가능하다. 여기까지는 개별적인 시청 기록 숨기기를 살펴봤고 전체 내역을 지우는 방법은 페이지 하단까지 스크롤을 내리면 모두 숨기기 옵션이 있다. 이 옵션을 선택해서 전체 기록을 숨길 수 있다.

 

넷플릭스 영상 콘텐츠 저장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시청 기록 지우기, 검색 기록 삭제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3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