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디(goDaddy) 환불, 도메인 프라이빗 서비스 취소

도메인 연장과 관리 때문에 일 년에 한 두 번씩 고대디에 방문을 한다. 도메인 등록 후, DNS서비스는 다른 곳에서 받기에 처음 도메인을 구입할 때와 연장할 때, 외에는 거의 찾는 일이 드물긴하다. 그래서인지 고대디 사이트 메뉴가 직관적임에도 불구하고 익숙지 않아 원하는 서비스를 찾는데 해매곤 한다. 같은 이유로 최근 도메인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나도 모르게 도메인 관련해서 추가 결제가 된 부분이 있었다. 무심결에 무언가를 클릭했는데, 결제화면이 나와서 그냥 결제 버튼을 눌렀더니 떡하니 알지도 못하는 서비스가 결제가 되버렸다. 추후에 고대디에 문의해서 알아보니 도메인 프라이버시 기능이 추가로 결제 된 것이었다. 필자는 이 기능이 필요없기에 부랴부랴 취소 메뉴를 찾아봤다. 그런데 아무리 뒤져봐도 결제 내역과 관련해 취소 기능을 찾을 수가 없었다.


 

취소 및 환불 절차

이 경우에서 처럼, 해외 사이트는 우리나라 처럼 친절하지 않다. 사이트 내에서 클릭만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 결국 고대디 고객 지원팀에 전화를 걸어 해결해야 했다. 다행이도 고대디는 외국계 기업이지만, 글로벌 서비스를 지향해 수년 전 부터 한국어 응대를 지원해 오고 있다. 사이트에 소개된 080 무료전화로 전화를 걸면 다소 서툴지만 한국어 가능한 직원이 전화를 받는다. 그렇다고 조선족(중국동포)의 느낌은 아니고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걸로 봐서 영어권 2세가 업무를 담당하는 것 같다. 소통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니 두려워 말고 전화를 걸어 문제를 해결하자.

 

고대디 프라이빗 서비스 결제 영수증

 

고대디 전화 번호 및 시간

– 업무시간: 월-금 10:00am – 5:00pm
– 무료전화: 080-822-1516

 

사이트에 안내된 번호로 전화를 거니, 바로 연결이 되었다. 실수로 결제된 부분을 설명하고 해당 서비스를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니, 회원번호와 핀번호(회원번호와 핀번호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를 확인 한 후, 친절하게 진행해 주었다. 서비스 취소는 정상적으로 완료됐고 환불은 결제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일주일 정도 뒤에 환불이 된다고 한다.

 

고대디 환불 완료

그로부터 며칠뒤 요청한 취소가 완료되어 취소 영수증이 이메일로 도착했다. 카드 승인도 정상적으로 취소가 완료됐다.

3 thoughts on “고대디(goDaddy) 환불, 도메인 프라이빗 서비스 취소

  1. 아핫, 블로그 도메인 주소를 따로 생성해서 적용시킬수도 있는거였군요!!
    또 하나 배우고 가네요^^ 일주일 걸리지만 환불 절차 잘 처리되셔서 다행이예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