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티스토리 애드센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개인도메인 사용 – google blogger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장착해서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ads.txt 파일 관련해 수익 손실 위험 안내를 받았을 것이다. 아니 여전히 받고 있을 것이다. 근본적으로 티스토리 자체적으로는 현재까지 해결 방안이 따로 없다. 티스토리 측에서 구글과 협의해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다.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blogger)에서 자체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blogger 자체 도메인이 아니더라도 개인 도메인 등록 후에도 ads.txt 입력이 가능) 티스토리에서도 기술적인 해결책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얼마나 티스토리에서 이 사안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해결해 나가는지는 전적으로 티스토리에 달렸다.

 


 

수익 손실 위험 – ads.txt 파일 문제

 

많은 블로그에 소개된 해결 방법 – 스킨 업로드 방식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스킨 업로드 방식은 결코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임시 해결 방법이라 소개되는 스킨 업로드 방법으로 해당 txt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것은 해당 문제가 임시로 해결도 되지 않을 뿐더러 루트에 txt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기 때문에(루트가 아닌 images 폴더로 강제 리다이렉트되어 업로드 된다.) 이 방법으로는 전혀 해결을 할 수 없다. 그런 검증도 되지 않은 글에 시간 낭비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티스토리에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몇 가지 솔루션이 있다.

이리 저리 해결 방법을 모색 중에, 필자는 개인 도메인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나스에 가상 서버를 열어서 루트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을 시도하려 했었다. 그러던 중에 담따님의 애드센스 수익손실 위험(ads.txt) 3가지 해결법을 발견하고 나스에 가상 웹 서버를 만들 필요없이 구글 블로거를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했다.

 

요지는 간단하다. 루트도메인(hangyeong.com)을 구글 블로거와 연결한 후, ads.txt파일을 구글 블로거에서 설정하는 방식이다. 그러게 하면 애드센스에서는 hangyeong.com 도메인의 소유권이 확인되어 문제가 해결된다.

 

구글 블로거 설정

구글 블로거에서 블로그를 하나 개설하고 맞춤 도메인에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설정한다.

 

DNSZi 설정

DNS를 설정해주어야 하는데, 블로거에서 요구하는 대로 CNAME 설정을 해준다. 두 가지를 모두 해주어야 한다. 등록 후, 어느 정도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빠르면 5분, 늦으면 20분 이상 정도 기다린 후, 구글 블로거 맞춤 도메인 저장을 한다.

 

구글 블로거 설정

그리고 설정에서 하단 부분에 수익 창출 메뉴에서 맞춤 ads.txt 사용 설정을 활성화 시켜주고 애드센스에서 다운받은 택스트를 열어 그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로 입력해준다. 이렇게 하면 개인 도메인을 소유하면서 서브도메인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블로그는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방법 역시 임시방편이다. 하루 빨리 티스토리에서 구글과 협의를 거쳐 해당 문제를 해결해 줬으면 한다. 반영이 될 때까지 기다린다. 변경사항이 반영되기 까지는 며칠이 소요 될 수 있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14 Comments

    1. 네 아직까지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방법은 우회하는 방법으로 임시 해결책이예요. 카카오에서 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주면 좋겠습니다. 요즘 티스토리 열심히 일하고 있는 듯하니 기대해보죠~

    2. 그죠. 요즘 정말 열일합니다

      자동저장부터 서치콘솔 연결까지..

      서치콘솔은 정말 놀랬습니다. 하나만 되던게 불과 얼마지나지 않아서 또 다른것도 등록되고…

      기대에 부응해서 제발 이문제좀 해결됐음 좋겄습니다.
      괜히 찝찝함이

  1.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있습니다. 기존 티스토리로 메인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잠시 해제 하고 구글블로그에 등록을 한 후에 Ads.txt 해결 한뒤 구글 블로거는 하위 도메인을 쓰고 티스토리는 다시 했던것을 사용하면 된다는 소리인가요?

    1. 저는 서브도메인을 사용흐고 있어서 위 방법이 가능합니다. 루트도메인을 구글 블로거에 연동 시켰을 때 가능한 방법입니다.

    2. 루트도메인도 본문글에 링크 달아놨는데 클라우드플레어로 해결하신 분이 계시더라구요. 한 번 링크 방문해 보세요.

  2. 도메인 입힌 티스토리가 애드승인나서 광고달려고하니 이게 뜨더라구요.
    알려주신대로 구글블로거 개설하고 도메인 입력했더니 님처럼 안뜨고 그냥 등록이되더라구요.
    등록된 상태에서 하단에 맞춤ads 설정에 제 펍번호 복사해서넣었는데 해결될까요?
    왜 진행과정이 다를까요..?
    광고가 안달리는게 이문제맞죠?

  3. 이렇게 하면요…. 리다이렉트 2차도매인 연결했을때. 구글하고 이쪽 티스토리하고 겹치면. 어느쪽이 먼저 그 블로그라고 인식하고 연결되나요?

    그냥 2차도메인 걸었을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로 https://hangyeong.com 입력했을때 바로 연결되나요?

  4. 작년초이지만 구글애드센스팀에서 답변이 왔는데 ads.txt 파일을 해결하지 않으면 광고송출이 안된다고 하지않았습니다

    왜 ads 미끼로 수익인증 기능을 이용안하면 송출이 안될것이라고 티스토리회사에서 블로거들을 협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ads를 해결하는데 구글 이메일주소 이름 수익 과도한 권한을 요구하시나요?

    ads를 해결하는데 타사앱의 개인정보가 필요하나요?

  5.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블로거와 나누려고 하나 봅니다. 돌아가는 상황으로 보건데 그것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면 이해되지 않는 행보입니다. 현재 연동하라는 페이지를 봐도 지금은 0%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그 퍼센트 수치가 올라가겠죠. 원래 무료 서비스로 시작해서 유료 전환하는 거 많이 봤잖아요. 애드센스 수익을 온전히 블로거가 가져가기 위해서는 이제 슬슬 티스토리를 떠날 준비도 해야겠군요. 뭐 애드센스 수입이 얼마 안된다면 상관없지만 수익이 꽤 되는 분들은 차라리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게 나을듯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