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에서 PC와 자유롭게 파일이나 사진을 케이블 연결 없이 전송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알림 메시지를 PC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PC에서 SMS, MMS를 수발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AirDroid라는 앱을 강력 추천합니다. PC에 응용프로그램을 따로 설치 할 필요도 없이 웹주소로 바로 바로 연결이 되어 더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웹브라우져에서 위 주소로 들어가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작업환경이 조성이 됩니다. 데스크탑 버전 설치파일도 따로 있기는 하지만 설치하지 않아도 웹 접속만으로 대부분의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원격접속 앱(무료)를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앱을 설치후 간단히 계정을 만든 후 (소셜로그인 가능),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아이디와 비번을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간편하게 QR코드를 앱에서 찍으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계정 로그인 후, 위 사진에 보는 것 처럼 웹에서 원격으로 모바일 기기와 서로 파일을 주고 받거나 문자확인 및 전송, 사진 열람 및 촬영, 스크린 샷 등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가 같은 공유기 환경에 접속해 있으면 상호간의 데이터 이용을 무제한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같은 네트워크 환경이 아닐 경우, 예를 들면, 모바일이 통신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데이터 사용으로 연결이 된 경우에는 월 사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월 300메가 정도까지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문자를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확인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문자를 발송할 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