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 3, 신라 정취를 모아 한 곳에 (경주국립박물관, 교촌)

경주 여행 세번째 이야기를 시작하려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경주 명소는 경주국립박물관과 한옥마을인 교촌마을이다. 오랜 역사의 산물인 각양각색의 유물과 문화재가 한 곳에 보관되어 후대 사람들에게 그 화려한 역사를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박물관은 여행에 있어서 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신라라는 단일 국가의 융성과 천년이라는 기나긴 세월동안 이뤄낸 예술작품들은 세계 어느 곳에 내 놓아도 견줄 만할 정도로 가희 놀랍다. 또한, 한국에 몇군데 남아 있지 않은 한옥마을인 교촌도 상당한 규모로 보존이 잘 되어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국립박물관은 입장료가 무료이다. 참 맘에 든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느끼고 배우라고 무료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들었는데, 관리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서 조금이라도 부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성덕대왕신종, 일명 에밀레 종으로 더 잘알려진 범종이다. 이 종이 만들어진 전설에 의하면 어린아이 인신공양이라는 안타까운 당시 풍습까지 엿볼 수 있다.

 














기와나 벽을 보면 최근에 지어진 것처럼 새것이다. 오래된 한옥은 드물게 보인다. 아마도 이곳을 관광지화(?) 하면서 새롭게 단장한 듯 하다.

 




전래동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경주 최부자집 대문이다. 최부자집의 가훈과 기근이 들면 곶간을 풀어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었다는 이들의 선행은 아주 잘 알려져있다.

 








그 유명한 경주 법주, 전통주로 대대로 최씨집안에서 내려오는 비법으로 빚은 술이라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블로그한경닷컴과 리프토한경닷컴은 IT기기 리뷰, 여행 후기, 맛집 멋집 탐방기와 주식 정보 및 관련 기사, 인기 검색 종목, 상하한가, 급등락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 시가총액 상위 종목 등 다양한 주식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생명 보험, 실손 의료비 보험, 태아 보험 등 여러 보험 정보도 다룹니다. 또한 정부 지원금, 보조금, 복지 혜택과 신용카드 신규 발급 혜택 및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에서 여러분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