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신용카드를 무지성으로 사용해왔었다. 2023년 이후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정책이 개편되면서 이른바 개악이 되버려 마일리지를 모으는게 유익한지 고민을 하다가 피킹율이 높은 카드로 바꾸어 할인을 받는 편이 낫다는 판단 아래 대대적인 카드 리빌딩에 들어갔다. 피킹율이 가장 높은 것 중 하나가 바로 통신사 할인 카드다. 대략 30만원 정도를 결제하면 1만원에서 2만원 정도의 월 할인을 받는다. 3~6프로 정도의 피킹율을 보인다. 필자는 SKT를 이용하고 있기에 SKT 휴대폰 요금 할인이 가능한 통신할인 카드를 알아보던 중 T나는혜택 삼성카드가 눈에 들어왔고 발급신청을 했다.
T나는혜택 삼성카드의 경우 기본 카드혜택 외에 추가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월 30만 원 실적 기준으로 기본 2만 원이 할인이 된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정기결제를 걸어놓은 건수에 따라 추가 할인도 있어 이리 저리 비교해보다가 이 카드가 통신할인 카드 중에서 가장 혜택이 좋은 듯해 신규발급을 했다.
T나는혜택 삼성카드 이벤트
해당 카드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9월 말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event/ing/UHPPBE1403M0.jsp?cms_id=316970
T나는혜택 삼성카드 자세히 보기
이벤트 기간이라 그런지 몰라도 카드 수령에 꽤나 시간이 소요됐다. 발급신청한지 약 열흘만에 실물카드를 받은 듯하다.
Tworld 앱에서 카드 자동결제 변경
이제 카드를 수령했으니, 자동 정기결제 신청을 해야한다. SKT Tworld 앱에서 카드 정기결제 신청 또는 변경이 가능하다.
1. Tworld 앱을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나의 요금을 확인해 보세요”를 누른다.
2. 나의 요금 화면으로 전화되면, 납부/청구 정보란에서 납부방법을 선택한다. 필자는 기존에도 카드로 자동납부를 하고 있었기에 하단에 카드자동납부라는 납부방법이 표시되어 있다.
3. 자동납부방법 변경 신청 화면이 나온다. 체크/신용카드를 선택해주면 변경할 카드 정보 입력란이 화면에 나타난다.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유효기간, 요금납부일 등을 입력 또는 지정해 준다. 모두 입력했으면 하단에 변경하기 버튼이 활성화 된다. 활성화 된 변경히기 버튼을 누른다.
4. 자동납부 인출 예정일을 확인하는 메시지 창이 뜬다. 내용을 읽어보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5. 본인 확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휴대폰인증, PASS인증서, 아이핀 인증 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5-1. 필자는 PASS앱 인증 방법을 선택했다.
6. 본인인증이 끝나자마자, 문자메시지로 자동납부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는 안내를 받는다.
7. 납부방법에 들어가보면 정상적으로 카드가 변경됐다.
나가는 글
Tworld앱을 이용해 간단히 카드자동납부를 변경했다. 114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 경우, ARS를 눌러야 하고 또 상담원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상당하다. 연결 후에는 또 일일이 카드번호를 불러 주면서 전달내용이 맞았느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는 등 복잡하다. 이러한 간단한 변경업무는 앱을 이용해 바로 처리할 수 있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어 시간도 절약이 되고 원하는 일처리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Tworld 앱이 있다면 앱으로 간단 업무는 처리하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