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격히 컴퓨터 화면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부시고 눈이 아플정도로 통증을 느낍니다. 이게 원인이 블루라이트가 눈에 안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블루라이트만 조금 차단해주어도 모니터 화면을 보는데 훨씬 편안해 집니다. 모니터의 밝기를 임의로 조정을 할 수도 있겠지만 어느정도가 알맞게 조절되는지 일반인들은 잘 모릅니다. 시간에 따라 모니터의 밝기를 조절해주어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Flux라는 외산 프로그램입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받을 수 있고요. MS 스토어에서도 f.lux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필자는 MS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여 즉석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아직 한글화 진행이 되지 않은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인터페이스가 간단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영문이어도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이게 Flux를 실행했을 때 보여지는 기본 인터페이스 입니다.
밝기를 최대로 했을 때와 적절하게 조절했을 때, 비교를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었으나 사진상으로는 큰 구분이 되지 않네요. 하지만 실제로 눈으로 볼 때는 밝기를 줄이면 푸루죽죽한 화면이 누런 빛으로 바뀝니다. 과거에는 오줌 액정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싫어했던 색감이지만 이런 색이 눈에는 편하고 좋다고 하니 노오란 화면에 적응해 봐야 겠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래 하나 설치로 눈을 보호할 수 있으니 서둘러 설치해서 여러분들의 소중한 눈을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