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캣 바운스 (Dead cat bounce)란?

데드 캣 바우스, 줄여서 데드 캣이라는 용어가 증권가에서 사용됩니다.증권 뿐만 아니라 금액이 등락하는 모든 경제 거래소에서 쓰이는 말입니다. 최근에는 가상화폐, 암호화 화폐가 활성화 되어 암호화 화폐 거래소에서도 사용 됩니다. 그러면 데드 캣 바운스는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Dead cat bounce, 직역을 하자면 죽은 고양이의 반동 정도로 변역 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 뜨리면 죽은 고양이도 튀어오른다.

라는 월가에서 유래한 문장에서 이 용어가 파생됐습니다.

 

데드 캣이라는 용어는 주로 증권시장이 폭락했을 때 사용됩니. 급격한 하락 뒤에 잠깐 반등하는 구간이 존재 하는데, 이 구간을 데드 캣 바운스라고 부릅니다. 일시적인 반등 현상이기에 다시 상승하는 줄 알고 잘 못 들어갔다가 다시 뼈 아파픈 하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성투 하세요.

블로그한경닷컴과 리프토한경닷컴은 IT기기 리뷰, 여행 후기, 맛집 멋집 탐방기와 주식 정보 및 관련 기사, 인기 검색 종목, 상하한가, 급등락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 시가총액 상위 종목 등 다양한 주식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생명 보험, 실손 의료비 보험, 태아 보험 등 여러 보험 정보도 다룹니다. 또한 정부 지원금, 보조금, 복지 혜택과 신용카드 신규 발급 혜택 및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에서 여러분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