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크롬에서 모바일 웹페이지 확대 하는 법

모베일용 웹브라우저가 많이 있지만 모바일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환경과 연동 작업이 잘 되기 때문에 필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을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크롬에서 모바일 페이지 글씨가 작아 확대를 하려면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확대가 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다른 웹 브라으져는 모바일 페이지도 잘 확대가 되는데 크롬은 되지 않아 브라우저를 바꿀 생각도 해봤습니다만 이것 저것 설치하는 것을 꺼려하는 필자는 확대하는 법을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의외로 간단하게 설정을 바꾸어 주니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확대가 되는 것을 확인 하고 소개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크롬을 실행 하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눌러 줍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크롬 메뉴가 펼쳐 지는데 하단 부에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화면 하단 부에 “접근성“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줍니다.


 

접근성에 들어가면 텍스트 크기 조정과 확대/축소 강제 사용이라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값으로는 확대/축소 강제 사용 기능이 꺼져 있는데 이것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확대/축소 강제 사용에 체크를 해주었으면, 설정 화면에서 나와 모바일 페이지에 들어가 봅니다. 그래고 두 손가락으로 확대/축소를 해 보면 화면이 확대/축소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ne thought on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크롬에서 모바일 웹페이지 확대 하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