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 물곰탕 전문점 대우수산,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한 국물

내륙에만 살던 내가 동해안 일대를 돌아 다니다 보면 종종 보이는 호기심이 가는 음식이 하나 있다. 처음 들어 본 음식이기에 더 더욱 호기심이 간다. 바로 물곰탕이 그것이다. 사골국에 우려낸 곰탕이야 흔하디 흔한 음식인데 반하여 물곰탕은 처음 들어 봤을 뿐 더러 과연 어떤 음식일지 정말 궁금했다. 그리하여 울진에 물곰탕 전문점이라고 알려진 곳을 수소문해(네이버 검색)으로 찾아 갔다.


찾아간 물곰탕집은 울진 후포항에 위치해 있었다. 근처에 있는 후포 해수욕장에서 뜨거운 여름날 신나게 해수욕을 즐기고 몸이 으스스 해 졌을 때, 이 곳을 찾아 뜨거운 물곰탕 한 그릇 먹으면 몸이 사르르 녹는 황홀한 기분을 만끽 할 것 같다.

 



대게 하면 주로 영덕을 떠올리기 쉬운데, 울진, 영덕, 포항 동해안 지역 대부분이 대게가 잡혀 이 일대를 돌아다니다 보면 흔하게 대게를 판매하는 곳을 볼 수 있다. 이 식당에서도 붉은 홍게를 수조 한 가득 담아 판매하고 있었다. 빛깔이 참 먹음직 스럽다.

 


요놈이 물곰탕에 주 재료, 곰취이다. 어슬렁 어슬렁 수조 속을 거니는 모습이 다가올 제 앞날을 모른채 한 껏 여유 있어 보인다.

 


이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이다. 단촐한 메뉴이지만 이곳에 물곰탕을 먹으러 왔기에 사실 다른 메뉴는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메뉴판도 보지 않고 자리에 앉자 마자 물곰탕부터 주문을 했다. 그리고 나서 가격을 보니 1인 분에 15,000원 다소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맛을 기대하며 빨리 나오기만을 기다렸다.

 




본 메뉴가 나오기 앞서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깔리는 밑반찬들이다.

 



드디어 기다리던 물곰탕이 나왔다. 사골 육수에서 볼 수 없는 맑고 투명해 보이는 뽀얀 빛깔이 내 눈을 사로 잡는다. 그 맛이 너무도 궁금해 서둘러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기호에 맞게 잘게 썬 고추도 뿌려주니 보기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라는 속담이 절로 생각이 날 만끔 환상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뽀얀 국물에 초록빛이 너무 잘 어울려 식욕을 자극한다.

 



곰취의 살점이다. 큰 덩치 담게 살점도 큼지막 하다. 한 입 입에 쏙 넣으면 그 부드러움이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정말 맛있기 한 끼 식사를 마칠 수 있었다. 느끼함을 전혀 느낄 수 없었으며 단백함과 고소함 그리고 부드러움이 녹아져 온 몸을 녹인다. 입안에서만 맛을 느끼는게 아니라 오장육부가 즐거운 맛이었다. 숙취로 고생하는 분, 속이 불편해 더부룩 한 분, 뜨근한 해장이 생각나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음식이다.

 

지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블로그한경닷컴과 리프토한경닷컴은 IT기기 리뷰, 여행 후기, 맛집 멋집 탐방기와 주식 정보 및 관련 기사, 인기 검색 종목, 상하한가, 급등락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 시가총액 상위 종목 등 다양한 주식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생명 보험, 실손 의료비 보험, 태아 보험 등 여러 보험 정보도 다룹니다. 또한 정부 지원금, 보조금, 복지 혜택과 신용카드 신규 발급 혜택 및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에서 여러분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