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8이 드디어 공개 됐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준 것에 대한 감사로 무료로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짜로 공개 됐습니다. 더이상 프리베넷을 이용하지 않아도 정식 베틀넷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Fish서버가 한국에서는 정식 서버처럼 여겨지며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스타크래프트 자체에 공식적으로 Fish서버를 지원해 줍니다. 한국 서버이기 때문에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18 패치노트
https://starcraft.com/ko-kr/articles/20674424
아래는 설치 파일 다운로드 직링크를 걸어 놨습니다. 기존에 윈도우 계열에서만 가능하던 스타크래프트가 이제는 맥에서도 플에이를 할 수 있습니다. 맥 유저가 많아진 요즘 무료로 공개하면서도 맥 유저까지 배려한 블리자드의 세심함을 엿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아래는 설치 화면 입니다.
언어 설정에서 아직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어 외에도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가 지원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1.18을 설치 하려면 약 1.60GB의 하드 공간이 필요합니다. 약관에 동의 하고 Continue를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 합니다.
설치가 완료 됐습니다. Launch를 눌러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스타크래프트 1.18의 실행 화면 입니다.
블리자드 로고가 나타납니다. 오프닝 영상입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실행이 됐습니다. 우측 하단에 무료로 배포된 1.18 버전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아쉽게도 리마스터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가로 세로 비율이 와이드 화면이 아닌 4:3비율 입니다.
서버 목록에 Fish [Korea]가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역시 Fish 서버죠.
베틀넷에 접속하기 위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계정이 있다면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되고 없다면 신규로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합니다.
신규로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관에 동의 해야 합니다.
베틀넷에 접속을 했습니다. 얼마전 공개된 테스트서버에 접속 했을 때와 달리 베틀넷이 기존 인터페이스와 비슷해 졌습니다. 역시 익숙한 화면이 더 보기 좋은것 같습니다.
신규 기능으로 친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
https://kr.battle.net/account/download?show=clas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