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 문서 작업을 하면 최근 작업 내역이 프로그램 내에 남아 있습니다. 본인만 사용하는 노트북과 같은 개인용 컴퓨너에서 작업한 내역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 다음에 불러오기 할 때 편리한 점이 있지만 회사나 학교 PC방 등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작업 흔적이 남아 있어 개인정보 노출과 같은 보안상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작업 문서 정보가 남아 있는 것은 불안요소 입니다. 이런 불안 요소를 줄이기 위해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문서 작업 후, 최근 작업 내역을 삭제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한글에서 최근 작업 내역 지우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을 실행 후, 파일 탭을 눌러 보면 최근 작업 문서가 순서대로 보여집니다. 개인 컴퓨터의 경우 재빠른 불러오기가 가능하기에 유용하지만 공용 컴퓨터의 경우 자칫 중요 문서가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문서 작업 내역을 지워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파일 탭 내에서는 해당 내용을 지우는 기능이 없습니다.


문서 작업 내역을 지우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부분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폴더 모양의 열기(불러오기) 아이콘을 찾아야 합니다. 아이콘을 찾아 우측에 조그만한 펼침 화살표를 눌러주면 최근 작업 내역이 보여집니다. 작업 내역 아래로 "비우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비우기를 눌러 주면 최근 작업 내역이 모두 지워집니다.

최근 작업 문서 내역 지우는 법: 불러오기 아이콘> 비우기



비우기를 실행 후, 파일 탭을 눌러 확인 해 보면, 최근 작업 문서 내역이 모두 지워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작업 문서가 노출 되는 것은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때론 보안상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댓글
Total
4,437,616
Today
1,172
Yesterday
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