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물품은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면, 구매시점, 즉 결제 완료 시점에 카드승인이 바로 됩니다. 그래서 결제 시 바로 SMS 또는 앱으로 결제 정보를 알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쇼핑몰에서 주문 완료시 바로 결제 되는 것과 달리 아마존에서 준문 했을 때 카드 승인 시점이 다릅니다. 그러새 처음 아마존에서 구매 했을 때 많은 분들이 결제가 제대로 됐나 하는 의구심이 들어 의아해 하는 부분이 결제 부분입니다. 아마존에서 결제시 카드 결제 승인 시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Amazon)에서 직구시 카드 결제 시점은?
아마존에서 물품을 구매 한 후, 카드 결제까지 마쳤는데 카드 승인 메시지가 바로 오지 않을 때, 아마존에서 처음 직구를 하는 분은 결제가 되지 않았나 하는 의심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을 하였다면 정상승인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의 카드 승인 시점이 결제 직후가 아니라 배송 준비시 승인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배송 준비 전에는 카드 승인이 되지 앟고 있다가 아마존에서 오더를 확인 후 배송을 준비하는 시점에 카드 승인이 납니다.
준문 완료 -> 배송 준비(이 단계에서 카드 승인) -> 배송 -> 배송완료
배송준비시 카드 승인의 장점
위와 같은 단계로 배송이 진행이 되고 결제가 되기 때문에,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주문 취소가 비교적 쉽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미국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면 취소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이메일 또는 전화로 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전화를 직접 해도 취소가 되지 않을 때도 많아서 배대지에서 수령 후, 리턴해야 하는 당혹스러운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은 카드 승인 시점이 배송 준비 단계에 하기 때문에 그 전에 자유롭게 홈페이지 상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카드 승인, 취소 절차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승인 취소가 잘 이루어졌나 하는 걱정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점은 정말 편리 한 것 같습니다.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구매 했을 때?
이러한 이유로, 만약 동시에 여러 제품을 구입 했을 경우에 각각의 제품에 결제 승인이 됩니다.
예) A 전자제품 ($50), B 의류 ($30), C 신발 ($20)
위의 A, B, C 상품을 동시에 구매를 했다고 했을 때, 각각 결제 승인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유는 배송준비 시점이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간혹, 같은 셀러에게 여러 상품을 구매 했을 경우, 동시에 결제 승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아마존 셀러일 경우 그렇습니다.
신규카드 등록 후, 결제를 했는데 $1 결제승인 됐어요.
카드 확인 용으로 $1이 결제 승인이 납니다. 단순히 이 카드가 아마존에서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한지 확인하는 용으로 결제가 진행 된 것 입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이용내역 확인 하면 “미매입” 상태로 있을 겁니다. 이 상태는 계속 그대로 유지 되고 승인이 떨어진 $1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오히려 $1가 결제가 됐다고 메시지가 오면 아마존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카드라고 생각하시며 됩니다. 참고적으로 상품 결제 외에도 프라임 트라이얼 신청 시에도 카드 정보를 입력 하는데 이때에도 $1이 승인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카드 정상 사용 가능한지 확인 용으로 결제를 했기 때문에 앞에서 언급한 내용 처럼 미매입 상태로 대금은 청구 되지 않습니다.
2015/11/02 – [해외직구가이드] – [직구 초보] 30초 만에 아마존 계정 만들기 (아마존 회원가입하기)
2015/11/02 – [해외직구가이드] – 초보자를 위한 해외직구 기본 이해하기
2015/07/13 – [해외직구가이드] – 아마존 프라임 맴버쉽 공유하는 방법 (Sharing amazon prime membership)
2014/02/11 – [해외직구가이드] – Amazon Live Chat, 아마존 라이브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