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커스텀 스킨 업로드 하는 방법

티스토리의 최대의 장점 중 하나는 블로그를 내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해진 템플릿을 벗어나 능력껏 실력껏 아기자기하게 깔끔하게 원하는 입맛에 맞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 다는 것은 그렇지 않은 다른 블로그에 비해 너무나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또 많은 능력자들이 멋지고 예쁜 스킨을 공개 하기도 하면서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도 스킨에 대한 선택의 폭은 그 어떤 다른 블로그도 결코 따라 올 수 없는 다양성을 자랑합니다. 그렇게 다양하면 뭐합니까? 예쁘고 마음에 드는 스킨이 있으면 뭐합니까? 업로드 방법을 모르겠는데…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 외에 다른 곳에서 받은 스킨을 내 블로그에 업로드 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킨의 업로드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이미지 두장만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글 보지 않으시고 이미지만 보셔도 이해가 될 겁니다.


자 먼저 관리 화면에서 좌측 메뉴에 스킨을 선택 해 들어갑니다. 그런 후에 우측 상단에 보면 스킨 등록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우측 상단에 스킨 이름을 지정해 주고, 추가 버튼을 눌러 다운 받아논 파일을 모두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이 때,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압축이 되어 있으면 압축을 풀어주고 풀린 파일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여기 까지 하셨으면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스킨 보관함에 가셔서 적용을 누르면 스킨이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