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entOS 7가 최근에 릴리즈가 됐다. 가장 기본적인 설치 방법은 DVD로 이미지 파일을 구워서 설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를 위해 USB메모리를 통한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USB로 설치하는 방법에는 최근 여러 USB로 설치하려는 이용자들이 오류가 발생한다고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USB로 부팅 및 설치를 하기 위한 윈도우OS 상에서 CentOS 7을 USB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대부분의 방법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CentOS 7 installer image has a special partitioning which, as of July 2014, most Windows tools do NOT transfer correctly leading to undefined behavior when booting from the USB key. Applications known (so far) to NOT work are unetbootin and “universal usb installler”.

왜냐하면, 윈도우 상에서 리눅스 파일 일부가 제대로 전송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다가, 제대로 이미지가 구워지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Win32DiskImager라는 유틸리티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세요.


http://sourceforge.net/projects/win32diskimager/




정보출처

http://www.sysadminguide.net/how-to-create-bootable-usb-key-for-centos-7-installation/


2016.11.11 내용추가

위에서 소개한 대로 진행 한 후, USB가 인식이 안되다는 문의가 많이 들어 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합니다. 윈도우에서 인식하는 포맷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 해 보면 USB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하게 포맷작업도 역시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으로 하면 아무런 문제 없이 USB를 윈도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몇 일 전 저도 위 방법대로 Centos7을 설치하고 다시 USB도 정상적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2009/11/05 - [IT/소프트웨어] - 우분투 9.10를 USB로 설치, 부팅 하기


댓글
Total
4,357,154
Today
215
Yesterday
2,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