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에서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반드시 가야하는 DMV, 하지만 이 곳에 가려고 하면 수 많은 사람들이 대기 하고 있는 대기 순번과 느린 일처리 때문에 지레 겁부터 난다. 가는 것 부터가 싫증이 난다. 미국에서는 또 일년에 한 번씩 등록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일년에 한 번은 들려야 하는데, 간단한 일이지만 DMV에서 줄을 서서 대기하려면 만만치 않은 일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앞서 조금이라도 DMV에서 빨리 접수를 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예약제도를 소개한 바 있다.

2013/07/05 - [United States/미국생활정보] - 캘리포니아 DMV 인터넷으로 Appointment(예약) 잡기



캘리포니아에서 자동차 등록 갱신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Vehicle Registration Renewal ,DMV California, Online)

오늘은 자동차 등록, Registration Renew를 DMV를 가지 않고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몰라 대리업체를 통해 수수료를 더 주고서 등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필요 없이 간단히 온라인에서 간단한 정보 몇개 입력만으로 등록을 할 수 있다.


자 먼저 DMV홈페이지에 들어가자. (참고로 이 글은 캘리포니아 DMV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다른 주는 잘모른다.)


http://www.dmv.ca.gov/portal/home/dmv.htm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부분에서 Vehicle Registration을 찾을 수 있다. 이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하단에 서브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Renewal을 찾아 클릭하자.


Registration Renewals 메뉴에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다른 것 볼 것 없이 Online Renewal of Vehicle Registration을 클릭한다.


여기까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링크를 들어 가면 바로 자동차 갱신하는 페이지로 들어 갈 수 있다.

http://www.dmv.ca.gov/online/vrir/vr_top2.htm


리뉴얼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를 해 놓았고, 결제수단도 안내를 해주고 있다. 결재 수단으로는 E-Check, Credit Card, ATM/Debit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하는 것이 편리 할 것 같다.

간단한 절차를 확인 했다면, Go to Step1 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자동차 번호판 번호와, VIN 뒷 5자리를 넣는 창이 나온다. 이곳에 해당 정보를 넣고 Go to Step2를 누른다. 해당 정보를 잘 모르겠다면, 리뉴얼 안내장에 적힌 부분을 잘 살펴 보거나, 안내장이 없다면, 작년에 등록했던 등록증을 보고서 기입하면 되겠다.


이후에는 결제수단을 선택해서 결제하는 화면이 나온다. 리뉴 하기 전에 코드를 입력 했을 때에는 들어가지더니 다 하고 나서 다시 해보려고 했더니 이미 등록된 차량이라고 들어가지질 않는다. 그래서 캡춰를 하지 못했다.


결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카드사 선택 후, 카드 번호, 만료기간, 카드 소유주 등을 적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저절로 결제가 된다.


그리고 나서 이메일을 적으라는 창이 나오는데, 그곳에 이메일을 적으면 영수증이 이메일로 날라온다. 참고로 번호판에 붙이는 연도가 적혀있는 스티커는 우편으로 온다. 따라서 차량등록된 주소가 현재 거주지여야 한다.



2013/07/05 - [USA/미국생활정보] - 캘리포니아 DMV 인터넷으로 Appointment(예약) 잡기


2013/01/09 - [USA/미국생활정보] -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 문제 한글판


댓글
Total
4,437,550
Today
1,106
Yesterday
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