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탭) 분실했을 때, 구글 공식 위치추적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스마트폰, 탭 등 기기를 분실 했을 경우를 대비한 기기 위치추적 어플이 많이 있다.. 구글에서 이와 같은 기능을 가진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한다. 기존에는 어플을 설치해야 가능 했던 기능을 구글에서 공식 지원함으로써, 따로 어플 설치 없이도 기기 위치추적이 가능하게 됐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탭 등 기기 분실했을 때, 위치추적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방법은 상당히 쉽다. 링크로 들어가서 안드로이드 기기 계정(gmail)으로 로그인을 하기만 하면 된다. 로그인을 하면 해당페이지에서 바로 위치추적이 되는데 구글맵을 이용한 위치추적 능력이 상당히 정확하다.

 

아래는 구글에서 공식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관라자로 위치추적을 실행한 화면이다. 스마트폰 위치를 정확하게 지도상에 위치시키고 있다.


기기 위치 추적 기능 외에도 벨소리 울리기, 기기 초기화 기능이 있다. 벨소리 울리기를 눌러보면, 기기를 울리시겠습니까라고 한 번 물어보고 확인을 누르면 신기하게도 폰에서 벨이 울린다. 소리가 크니 찾기에 아주 좋다. 진동으로 해놔도 벨소리가 울린다. 가끔 방에서 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못 찾을 때, 전화를 걸어 벨소리로 찾을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기기관리자에 접속해서 벨울리기로 찾으면 되겠다.

 

기기 초기화 기능은 중요한 개인정보가 담긴 기기를 분실 했을 때, 연락처 사진 등 중요한 자료들을 초기화 함으로써 타인에게 기기에 담긴 정보들이 노출되지 못하도록 하능 기능이다. 이 기능은 따로 모바일 기기에 연동 설정을 해주어야 가능하다.

블로그한경닷컴과 리프토한경닷컴은 IT기기 리뷰, 여행 후기, 맛집 멋집 탐방기와 주식 정보 및 관련 기사, 인기 검색 종목, 상하한가, 급등락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 시가총액 상위 종목 등 다양한 주식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생명 보험, 실손 의료비 보험, 태아 보험 등 여러 보험 정보도 다룹니다. 또한 정부 지원금, 보조금, 복지 혜택과 신용카드 신규 발급 혜택 및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에서 여러분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9개의 댓글이 “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탭) 분실했을 때, 구글 공식 위치추적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에 달렸습니다.

    1. 구글계정을 로그아웃 하려면 대부분의 폰은 초기화 해야 할거예요. 습득자가 악의를 품고 초기화하면 위치조회 안되요.

    1. 폰이 켜져 있다면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이거나 테블릿은 특별한 설정 없이 위치 찾기기능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초기화와 긑은 기능은 미리 설정을 해줘야 하고요.

    1. 네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만 됩니다.
      아이폰은 애플에서 관련 기능이 있을 듯 한데 정확히 모르겠네요.

    1. 폰을 정지 했다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가능 하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반응 안할 것 같은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