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에서 파일 삭제시 기존처럼 대화상자로 물어보게 하자
윈도우8을 사용하다가 보면 이전 버전들과는 많은 요소들이 변경이 되었는데, 바뀐 부분들이 기존 사용자들로 하여금 상당히 어색하게 느껴 집니다. 특히 파일 삭제 부분에서도 기존과는 다르게 윈도우8에서는 Del키를 눌렀을 때,삭제 실행 여부를 묻지 않고 바로 휴지통으로 들어가 버립니다. 이것이 상당히 시간적인 절약을 얻을 수 있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실수로 눌렀던가 혹은 삭제를 취소 하고 싶을 때 당황 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정으로 기존 처럼 대화상자를 열어 삭제할것인지 말것인지 확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 먼저 휴지통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한 후 나오는 메뉴에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휴지통 속성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설정창에서 하단 부분에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적용 또는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기존 버전의 윈도우 처럼 파일 삭제시 삭제 할 것인지 그대로 둘 것인지 대화상자로 물어보게 됩니다.
제가 윈8.1을 막 시작했는데요. 다른건 적응중인데 젤 궁금한게 파일명이 길경우에 예를들어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exe” 가 xp에서 다 표시됐다면 현재 8.1에선 “가나다라마바사아자……” 이렇게 표시가 되는데 이걸 다시 파일명이 전부 보이게 하려면 뭘 만져야 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