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생활_Preparation H, 치질 약

미국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을 적어 보려 한다. 이곳에서는 기름지고 짠 음식을 먹게 된다. 그리고 낯 선 환경에 신경을 쓰다보면 배변 활동을 제대로 못하게 된다. 그러다 보면 변비가 생기게 되고 무리해서 변을 보다 보면 항문 주위에 혈관이 찢어져 변을 볼 때 피까지 나오게 된다. 나도 처음에 한 달 가량을 이 문제를 격었다. 괜찮다가도 며칠 지나면 또 그렇고 또 그렇고 한 달 가량을 그렇게 지내다보니 피로도도 높아지고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치질이 아닐까 고민도 했다. 이곳에서 치질 수술을 받아야 하나 하는 걱정도 들었다. 그래서 관련된 내용을 검색해 보았고, 몇 가지 도움이 될 만 한 것을 소개해 보겠다. 

 

1. 물을 많이 마셔라

2. 더운 물로 좌욕을 5~10분 동안 해라. (욕조에 물을 받아 놓고 그냥 앉아 있으면 된다.)

3. 충분한 수면을 취해라. 꼭 누워서!!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항문에 압력이 가해져서 질환을 악화 시킨다.)

 

위 방법들은 직접 시도를 해 보았고, 실제로 도움이 되었다.

 

또 미국에서 약을 구입하는 것도 처음 미국생활을 하는 우리들에게 큰 어려움 중 하나다. 어떤 약이 어떤 병에 효과가 있는지를 모르니 말이다. 그렇다고 유창하게 영어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물론 찾아 보면 한인이 운영하는 약국도 있다) 이와 같은 문제로 약국은 가지 못하고 있었다.

 

치질 그리고 변을 볼 때 혈관이 찢어져 피를 보게 됐을 때, 사용하는 약을 소개 하겠다. 처음에 이것을 몰라서 약국에 갈 수가 없었다. 바로 “Preparation H” 이다.

Preparation H

약국에 가 보니 이것도 종류가 여려개 있었다. 나는 사용하기 편리한 물티슈형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골랐다. 몇일 사용해 보니 통증이 점점 줄어들면서 효과가 좋았다. 나와 같은 문제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 약을 추천한다. 대형마트(eg. TARGET) 내에 약국이나 편의점 약국(eg. CVS)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그래도 여전히 장기간 지속이 된다면, 당연히 병원을 찾아 가봐야 한다. 다행이도 난 병원에 가기 전에 나았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