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를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게 하자

원래는 독립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어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었다. 그러나 이제 독립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티스토리 주소를 그냥 사용한다. 도메인 비용이 비싸요 ㅠㅠ 그랬더니 방문자 수가 터무니 없이 줄어드는 게 아닌가. 처음이라 그런가보다 했는데 한 달여 기간동안 계속 이었다. 원인이 뭔가 하고서 분석 중에 유입경로에 보니 네이버를 통해서 오는 유입이 완전히 없던 것이었다. 네이버를 통한 방문자의 유입이 없던 이유는 네이버는 티스토리 검색을 자동으로 허용하지 않는 다는 것!! 네이버에 문의를 해야 한다는 것!! 여기서 원인을 파악한 나는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다.

 

www.naver.com

www.naver.com

 

1. 먼저 편의상 실시간 검색어를 아무 거나 클릭을 한다.


 

2. 그 후에 관련된 검색내용이 쭈욱 나올 것이다. 우리는 그 내용은 볼 것 없이 좌측 메뉴에 관심을 갖자!! 좌측 메뉴에 “블로그”를 클릭하고 새로운 내용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


 

3. 그러면 검색내용이 블로그 내용만 정렬되어 나올 것이다. 역시 이 내용인 우리는 관심을 갖지 말자!! 우리가 관심 가져야 할 부분은 좌측 하단 부분이다.


좌측 하단 부분에 외부블로그 RSS등록을 유심히 보자!! 아주 유심히 보자!!

보고만 있지 말고 등록을 살포시 클릭을 해주자~~

 

4. 좌측 메뉴에 RSS피드요청을 클릭!!


 

5. 그럼 우측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직관적으로 표현 해놨으니 아주 쉽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6. 작성확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문의글 확인창이 뜬다. 내용을 확인 후에 보내기를 눌러 문의 내용을 전송한다.


 

7. 마지막 단계!! 이제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가 됐으니 등록이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소요 기간은 경우에 따라 다른데 빠르면 하루면 되고 길면 일주일정도 걸린다^^ 여유를 갖고 기다리자!! 기다리다 보면 어느 순간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하루 뒤에 네이버에서 답변 메일이 왔다^^

메일상에는 7일부터 검색이 될거라고 했지만 벌써 등록이 됐는지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수 늘고 있다^^


One thought on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를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게 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