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에 손씻기가 일상이 되버려 세꼼마나 아이깨끗해(일본제품불매)같은 거품형 액체비누가 따로 거품을 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손씻기 실천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매번 비누거품을 펌프질 해서 뽑아내는게 성가시다. 공공 화장실에 가면 자동으로 비누거품이 나오는 걸 볼 때마다 은근 부러워 눈독을 들이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이 있어 구매해봤다. 알리에서 최근에 구매한 제품중에 가장 만족스럽고 와이프 또한 좋아하는 제품이다. 대부분 알리에서 구매하는 가성비 제품은 아저씨 장난감으로 전락하는 데, 이 제품은 온가족이 만족한다. 집안에서 온 가족이 사용하니 실제로 가장 활용도가 높다.
박스 외관 및 제품 정보
몇몇 중요사항을 정리하자면,
액체비누를 넉넉하게 400ml를 담을 수 있다.
DC 5V 충전이 가능하다. 위 표기에는 없지만 USB C타입 충천 포트를 가지고 있다.
PX4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 세면대 등에 놓고 사용해도 된다.
구성품
비누거품 디스펜서 본품 외에, 청소할 때 사용하는 플라스틱 병과 C타입 USB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있다.
실사용 사진
디스펜서에 실제로 액체비누를 담아 사용해 본 결과, 센서 인식율도 상당히 좋고 반응속도도 빠르다. 거품량을 총 4단계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해보니 1~2단계 정도로 거품량을 조절하면 충분한 듯하다.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비누를 짜주는 시간이 조금씩 늘어난다. 단계별 시간 및 설정 방법은 메뉴얼에 자세히 나와 있기에 본문 하단에 메뉴얼을 사진찍어 올리는 것으로 설명은 대체한다.
디스펜서에 손을 가져다 대면 센서에서 바로 인식해 비누거품을 뽑아준다.
위 사진은 1단계에서 나오는 거품의 양이다. 1단계로도 충분하긴 한데 부족하다 싶으면 2단계로 높이던지 두번 작동시키면 된다.
알리익스프레스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 구매링크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 메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