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휴대전화 요금 25%할인 선택약정할인 (KT, LGU+도 가입 가능)

지난달 휴대전화 통신사와 2년 간의 약정이 끝났다. 약정 만료와 동시에 문자 메시지가 하나 들어왔다. 선택약정할인을 가입하면 요금할인을 25%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안내였다. 그간 사용했던 갤럭시 S20+가 상당히 만족도가 높아 계속 사용할지 혹은 갤럭시 23 출시 소식에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기변을 할지 고민에 휩싸였다. 실물을 보고 결정을 하기 위해 얼마 전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 들러 실물을 보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지 않고 그저 인터넷 서핑과 톡, 사진 촬영 등만 하기에 100만 원 넘는 돈을 들여 새롭게 기기를 변경하는 건 맞지 않는다는 판단이 섰다. 차라리 요금할인을 더 받고 1년을 더 기다려 보는 편이 이득이란 생각에 바로 선택약정할인을 받기로 결정하고 선택약정할인을 신청했다. 그 과정을 이 글에서 간략히 소개하도록 하겠다.

SKT 휴대전화 요금 25%할인 선택약정할인 (KT, LGU+도 가입 가능)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안내 문자

얼마 전 SKT 통신사와 24개월 이용 노예계약이 끝이 나자 얼마 후, 선택약정할인 관련해 안내 문자를 전송받았다. 지원약정이 1개월 전 만료가 되어 자유계약이 가능한 FA몸이 되었으니 선택약정할인 25% 요금할인에 가입하거나 새롭게 지원금을 받아 기기를 변경할 수 있다는 안내문이었다.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선택의 변

즉, 1~2년 더 노예계약을 하면, 요금을 할인해 주겠다는 말이다. 사실 FA상태에서는 알뜰폰 통신사로 옮기는 게 가장 저렴하게 이동통신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온 가족 합산 30년 이상이기에 온 가족 할인 30%를 받고 있는 입장에서 타 통신사로 옮기기가 쉽지 않다.

SK텔레콤 T끼리온가족할인제도 가족등록 결합 30% 할인받기 성공

선택약정할인은 온가족할인제도와 중복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가의 요금제를 이용하더라도 두 할인을 모두 받게 되면 이용요금의 50%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알뜰폰 이상의 가격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같은 이유로 현 통신사에 남기로 하고 선택약정을 선택했다.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혜택 안내

  • 가입 혜택: 이용 중인 요금제의 월정액에서 25% 요금 할인
  • 약정기간: 12개월, 24개월 중 1가지 선택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가입대상

  • 공시지원처럼 통신사의 할인혜택을 받고 있지 않은 가입자
  • 자급제 폰이나 중고폰을 이용해 약정기간 없이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가입방법

① 고객센터 웹/앱으로 가입하기
https://m.tworld.co.kr/product/callplan?prod_id=NA0000430

② 지점 대리점 방문하기

③ 선택약정 전담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 080-8960-114

세 가지 방법 중에서 필자는 대기시간 없고 즉석에서 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으로 선택약정할인에 가입했다.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고객센터 웹/앱으로 가입하기

1. 문자메시지로 온 링크를 클릭해, SKT의 선택약정할인제도 가입페이지로 이동한다.

2. 화면 중간에 선택약정할인 [가입] 버튼을 누른다.

3. Tworld에 로그인 한다.

4. 약정기간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약정기간을 선택한다. 12개월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약정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면 할인반환금을 토해내야 하기에, 24개월이란 긴 기간 보다 짧은 기간이 약정기간을 채우기에 유리하다. 12개월 뒤에  휴대폰 지원금을 받고 기기를 변경해도 되고,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해도되고, 선택약정이 필요하다면 그 때가서 또 신청해도 되기에 선택지가 더 많아지는 장점도 있다.

5. 약관에 모두 동의를 한다.

6. 중간에 나오는 유의 사항 등을 모두 확인한 후, 끝으로 [가입하기]를 누른다.

7. 가입이 완료됐다. 가입하기를 누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문자메시지로 선택약정할인제도에 가입이 완료됐다는 안내 문자가 전송된다. 이제 부터, 1년 간, 요금할인을 25%를 추가로 받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동통신을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할인(25% 요금 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 할인 기간 중 통신사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경우 할인반환금이 부과된다. 즉, 통신요금을 할인 혜택을 주니, 약정 기간 내에는 번호이동이나 해지하지 말고 꾸준히 본 통신사를 이용을 하라는 강제성이 녹아져 있다.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