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한카드 카드비밀번호 오류 /CVC, CVV 번호 오류 신한카드앱(신한play)으로 해제 방법

신한카드앱을 새롭게 설치하고 신용카드 모바일 페이앱에 연동하는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3번 연속 잘못 입력하는 바람에 신용카드 이용이 정지가 되버렸다. 페이 앱용 인증번호 여섯자리를 누르는 줄 알고 계속 여섯자리를 누르다가 일어난 사단이다. 이전 같으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본인인증 후, 락을 해제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제는 간단히 신한카드(신한play) 앱에서 오류 해제가 가능하다. 비밀번호 오류로 인한 정지가 주말에 벌어졌기에 주말에 전화상담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몰라,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휴일 주말 가리지 않고 24시간 가능한 스마트폰 앱으로 진행했다.이 글에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앱에서 진행했던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신한카드 카드비밀번호 오류 /CVC, CVV 번호 오류 신한카드앱(신한play)으로 해제 방법

 

1. 신한카드(신한play)앱 실행

메뉴> 카드홈> 마이> 카드비밀번호,CVC번호 오류해제


신한카드 앱을 실행 및 로그인을 진행한다. 로그인 완료 후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 상세 메뉴를 불러온다.

 


신한카드 앱에서 제공하는 온갖 메뉴가 다 나타난다. 이제 부터 할 일은 스크롤을 내리기다.

 


신한플레이, 카드홈이 나올때까지 내린다. 카드홈을 선택한다. 이어서 마이 탭에서 내 정보 관리를 눌러 드랍메뉴를 불러온다.

 


내 정보 관리 내에 카드 비밀번호 CVC번호 오류해제를 선택해 들어간다.

 

2. 오류해제 할 카드 선택


 

오류해제가 가능한 카드가 화면에 나타난다. 오류해제 할 카드를 선택한다.

 

3. 본인인증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다. 신한플레이 결제비밀번호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다음 버튼을 눌러 인증 화면으로 넘어간다.

 


인증하기 버튼을 누른다.

 


결제 비밀번호를 누른다.

 


본인인증이 완료됐으면 다음버튼을 누른다.

 

4. CVC번호 입력


이제 비밀번호 오류해제 마지막 단계다. 실물카드가 필요하다. 카드 뒷면에 있는 CVC번호를 찾아 입력한 후, 해제완료 버튼을 누른다. 이제 신용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완료됐다.

 

점점 은행, 신용카드 앱이 똑똑해 지는 듯하다. 과거에는 앱이 정말 복잡하고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했다면 이제는 왠만한 민원 업무를 앱에서 다 처리가 가능하다. 일일이 고객센터 전화를 할 것 없이 간단히 앱에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해결할 수 있어 대 만족이다.

Related Posts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어제 서둘러 소식을 전했던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가 드디어 올라왔다. 이 글에서는 공고문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청약일정, 공급내역과 공급금액, 청약대상자 및 요건, 청약유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디에이치…

This Post Has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