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2022년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 방법

미국의 국립공원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넓기 때문에 대부분 그냥 가도 입장이 가능하다. 하나 요세미티는 조금 다르다. 공원 내 조성되어 있는 도로로 차량을 이용해 이동해야 하기에 봄 여름 가을 성수기에는 엄청 붐빈다. 특히 주말에는 자동차 반 사람 반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려 차량 정체 현상으로 제대로 구경하기 조차 어렵다. 이를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성수기 피크 시간에 입장할 때는 반드시 예약을 해야 입장을 할 수 있도록 입장 제한을 두고 있다. 하루에 이용할 수 있는 이용객을 제한하여 공원 내에 차량 정체 현상도 줄이고 공원 훼손도 줄이면서 여행객에게는 나름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이 조치는 작년(2021년) 부터 실시했고 올해(2022년)에도 동일하게 실시하고 있다.

2022년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 방법

 

요세미티 국립공원 피크타임 입장 예약 바로가기

 

주요 사항

  • 피크 시간 입장권을 예약했더라도 방문자는 유효한 공원 입장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eg. 국립공원 연간 Pass, 요세미티 연간 Pass )
  • 피스 시간 입장권 티켓은 온라인에서 가능하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는 피크 시간 입장권을 판매하지 않는다.

입장권 이용 대상

5월 20일 부터 9월 30일 사이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피크 시간인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에 입장할 방문객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일정

1차, 3월 23일 오전 8시 PDT (태평양 표준시, 한국 기준시 3월 24일 00시)

  • 5월 20일 부터 9월 30일까지 대부분의 입장권 공개, 대부분 평일 입장권

2차, 아직 열리지 않은 잔여 예약일 7일 전에 순차적으로 공개

예를들면,

  • 5월 20일 입장권: 5월 13일 오전 8시 PDT (태평양 표준시, 한국 기준시 5월 14일 00시) 
  • 5월 21일 입장권: 5월 14일 오전 8시 PDT (태평양 표준시, 한국 기준시 5월 15일 00시)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 수수료: $2

피크 시간 입장권은 취소를 해도 환불이 되지 않는다.

 

예외사항 (피크타임 입장권없이 입장가능한 경우)

  • 입장하는 날 공원 내 숙박(wilderness permits, campground, lodging)이나 캠핑장 예약, 또는 Half Dome permit 을 가지고 있는 경우
  • 오후 4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6시 사이에 입장할 경우 (밤이나 새벽에 입장하면 피크 시간 입장권 없이 입장가능, 피크 타임이 아닌 시간이 입장해도 피크 시간에 공원 내에 있을 수 있음)

 

취소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시 지불한 $2는 환불이 안된다.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방법

1. 회원가입


1. 입장권 예매 사이트에 접속해 Sign Uo 링크를 눌러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한다.


2. 회원가입 입력 폼은 간단하다. 이름과 이메일 휴대폰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3. 입력폼 작성 완료후 제출하면 이메일 확인하라는 안내 화면이 나온다. 가입할 때 입력한 이메일로 들어가 메일 인증을 진행한다. 이후 비밀번호를 만드는 과정이 하나 더 있다. 비밀번호까지 만들면 회원가입을 완료다. 이후 사이트에 로그인해 예약을 이어간다.

 

2. 입장권 예약하기


1. Book Now 버튼을 눌러 예약 화면으로 이동한다.


2. 방문 예정 날짜를 선택 한다. 참고적으로 캘린더에 파란색으로 보이는 날짜는 예약이 가능한 날짜이고 주황색으로 보이는 날짜는 아직 오픈하지 않은 날짜이다. 샵으로 회색 처리 된 곳은 이미 예약이 완료되 입장권 예약이 불가한 날짜이다.

 


3. 날짜를 지정했으면 티켓의 수량을 선택한다. 자동차와 오토바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예약자는 차량 1대만 예약이 가능하다.

 


4. 이후 예약자의 간략한 개인정보를 입력한다. 이름, 국가, 사는 도시와 우편본호 등이다.

 


5. 장바구니에 담긴 내용을 토대로 예약일 지정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한다.

 


6. 예약 일정에 이상이 없으면 Proceed to Payment 버튼을 눌러 수수료를 결제한다. 수수료는 $2이다.

 


7. 결제할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한다. 이후 Next 버튼을 눌러 결제를 완료하면 예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Yosemite National Park Ticketed Entry Reservations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