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임산부 비행기 탑승 주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태교 여행을 계획하는 임산부 가족이 늘면서 임산부의 비행기 탑승 가능한지 여부와 가능하다면 그 시기가 어떻게 되는지가 아이를 임신한 가족의 관심사 중 하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산모만 건강하다면 비행기 탑승에 큰 문제는 없다. 다만 임신한 산모는 산모, 태아 모두의 건강을 이유로 여러 활동에 제약이 있다. 항공사 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임산부의 비행기 탑승 역시 제한하고 있다. 그렇다고 전혀 탑승을 금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고 임신 기간 중 위험한 시기인 임신 초기와 출산이 가까운 시기에 탑승을 제한한다. 이 글에서는 임산부의 비행기 탑승이 가능한 시기 국적기 항공사(대한항공과 아시아나)별 규정과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임산부 비행기 탑승 주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임산부 비행기 탑승 가능한가?

미국 산부인과 학회 산부인과 위원회의 임신 중 비행기 여행에 관하여 산과 또는 의학적인 합병증이 없는 경우 임산부는 일반 대중과 동일한 항공 여행 예방 조치를 준수할 수 있고 임신 36주까지 안전하게 비행을 할 수 있다는 의견을 밝힌다. 다만, 조산 위험이 높거나 태반 기형이 있는 임산부는 비행기 여행을 피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비행기 탑승 시, 일반 여행객과 마찬가지로 좌석에 앉아 있을 때에는 안전 벨트를 항상 착용해 난기류 등으로부터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4시간 이상 장거리 비행을 할 경우, 한 자세로 있으면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므로 틈틈히 스트레칭이나 복도를 걷는 운동을 권장한다.

  • 건강한 임산부는 36주까지 비행기 탑승 가능
  • 조산 위험 또는 태반 기형이 있는 경우 비행기 탑승 자제
  • 비행기 탑승시 안전벨트 항시 착용
  • 똑같은 자세로 계속 앉아 있기 보다는 혈액순환을 위해 스트레칭과 복도 걷기 권장

 

대한항공

대한항공 임산부 탑승 규정

임신 32주 미만: 제한없이 자유롭게 여행가능 (단,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 합병증이 있는 임산부는 탑승수속 시 의사진단서 및 건강상태 서약서 제출)

임신 32주~36주: 탑승수속 시 건강상태 서약서 제출

임신 37주 이상 (다태임신 33주 이상):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탑승 제한

 

대한항공 도움이 필요한 승객 임신중인 승객 바로가기

대한항공 임산부 건강상태 서약서 다운로드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 항공 임산부 탑승 규정

임신 32주 미만: 임신관련 합병증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 및 유산, 조기출산 가능성이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한 없이 여행 가능

임신 32주~37주: 탑승수속 시 서약서 제출 및 증빙서류 제출 필요

  • 증빙서류 : 탑승일 기준 7일 이내에 작성된 진단서나 소견서(Medical Certificate) 원본 1부, 사본 2부
  • 기재내용 : 항공여행의 적합 여부, 분만(출산) 예정일 – 주수포함, 초산 여부, 분만 징후 및 임신 관련 합병증 유무, 기내 주의사항에 대한 확인

임신 37주 이상 (다태아 임신 33주 이상): 항공기 탑승 불가

 

아시아나 도움이 필요한 고객 임산부 고객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