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의 자동 친구추가가 장단점이 있다.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친구가 추가되어 별다른 과정 없이 친구와 카톡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반면에 원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도 전화번호만 있으면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기 때문에 카톡 친구 리스트가 상당히 복잡해 진다. 더군다나 한 번 친구로 등록되면 친구 목록에서 제외 하기 위해서는 차단한 후 다시 삭제하는 과정(카카오톡 친구차단 차단해제 방법)을 거쳐야 한다. 이 마저도 주소록에 여전히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으면 어김없이 다시 추가가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막는 전화번호 저장 방법이 있어 소개하도록 하겠다.
문자 메시지로 배송 상황을 종종 알려주는 택배 배송기사의 전화번호를 저장해 두는 편이다. 일일이 문자 내용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어느 택배사에서 배송이 됐는지 구분하기고 간혹 택배를 보내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때, 전화를 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택배기사 연락처를 그냥 저장했을 경우,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친구추가 되 난감한 상황이 오곤 한다. 이럴 때, 카카오톡 친구추가가 되지 않게 연락처에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난감한 상황을 피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 친구추가 되지 않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한진택배 배송기사의 전화번호를 카카오톡에 친구추가가 되지 않도록 저장하는 과정을 예시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1. 문자 메시지 혹은 연락처에서 전화번호 등록을 위해 연락처 추가를 선택한다.
2. 이름을 적을 때, 이름 앞에 #을 넣고 전화번호를 저장한다.
3. 정상적으로 연락처에 저장이 됐는지 문자 메시지 등을 확인한다.
4. 카카오톡에 들어가 친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 친구 목록을 최신 업데이트 한다.
5. 새롭게 연락처에 택배 기사를 저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에서는 새친구가 뜨지 않는다. 카카오톡에서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되지 않았다. 앞으로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만 기억하고 있으면 카카오톡에 친구로 추가를 할 지 하지 않을 지를 직접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