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SSG Pay 충전하는 방법

지난해 가전제품을 구매 한 후, 신세계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받아 상당히 많이 생겼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뿐마 아니라 SSG PAY에 충전하면 활용도는 더 늘어난다. 다양한 SSG PAY를 지원하는 다양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도 있고 서울시의 경우엔 서울시 지방세도 SSG PAY로 납입이 가능하다. 현재 2~3% 정도 할인해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점을 이용하면 지방세를 절세 효과를 볼 수 도 있다. 최근 자동차 보험을 갱신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했다.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삼성화재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가장 저렴한 듯 해, 이 곳에서 갱신 계약을 진행했다. 결제수단을 보니 다양한 페이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있었는데, SSG PAY도 있어서 상품권으로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했다. 경험에 비추어보면 신세계 상품권이 여러 상품권 중에서 가장 쓸모 있는 상품권인 듯 하다.

신세계상품권 SSG Pay 충전하는 방법

신시계 상품권을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SSG PAY에 충전해 두어야 한다.

가전제품을 구입 후, 사은품으로 받은 신세계 상품권

홀로그램이 있는 신세계 상품권

홀로그램이 있는 신세계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이라고 해서 모두 SSG PAY에 충전이 되는 게 아니다. 위 사진과 같이 상품권 전면에 홀로그램 스크레치가 있는 상품권만 SSG PAY에 충전이 가능하다. 만약에 상품권에 홀로그램 스크레치가 없다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에서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신시계상품권을 SSG PAY에 충전하기


1. 스마트 폰에서 SSG PAY 앱을 실행한다.

2. 메인화면에서 SSG MONEY 부분을 터치한다.

 


3. 추가적인 메뉴가 하단에 나타난다. 이 중에서 충전을 선택한다.

 


4. 신세계 상품권 전환 한도는 100만원/월이며,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통합한도)는 200만원/월 이라는 안내 문구가 나타난다. 확인을 눌러준다.


5. SSG MONEY 충전수단으로 신세계상품권이 보인다.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한다.


6. 상품권을 충전하기 위해서 바코드를 읽을 사진 기능이 필요하다. 앱 사용 중에만 사용 또는 이번만 허용 중에서 선택해 사진 촬영 권한 허용을 한다.

 


7. 앱에서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 된다.


8. 상품권 뒷면 우측 상단에 있는 바코드를 카메라로 찍는다. 그러면 자동으로 상품권이 등록된다.


9. 이후에 상품권 전면에 홀로그램 스크레치를 긁어 보이는 보안번호를 입력해주면 상품권이 SSG PAY에 충전 된다.

 

이렇게 충전한 상품권은 SSG PAY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이렇게 모두 충전해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는데 사용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