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eviews

로보락 S7+ (오토엠티도크) 로봇진공청소기 구매 언박싱 후기 내돈내산

by 달고나™ 2021. 10. 27.

드디어 우리집에도 신무물을 하나 들였다. 삶의 질을 바꾼다는 인생 아이템 중 하나인 로봇청소기를 큰 맘 먹고 구매했다. 비용이 비용인만큼 충분히 비교를 한 끝에 지금까지 나온 수 많은 로봇청소기 중에서 끝판왕 모델인 로보락 S7+ 오토엠티도크 모델을 구매했다. 이 모델 같은 경우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 구매가 쉽지 않다. 늘 품절인 상태다. 필자도 예약구매 형식으로 구매 한 후, 약 한 달 정도 기다림 끝에 물건을 받았다. 물건을 받고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정말 물건이다. 왜 이제 구매했는지, 왜 망설였는지 후회될 정도다. 정말 만족도가 높고 삶의 한결 편해졌다. 청소를 로봇이 담당하면서 얻는 돈주고 살수 없다는 기회비용인 시간을 샀다. 이 글은 주요 사진 몇장으로 언박싱 과정을 리뷰하고 일주일 가량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짧게 적어보려 한다. 이후, 이 글을 보고 구매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시작하겠다.

로보락 S7+ (오토엠티도크) 로봇진공청소기 구매 언박싱 후기 내돈내산

한 달 전 쯤 예약 구매 형식으로 로봇청소기를 구매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제품이 도착했다. 서둘러 박스를 열어 로보락 S7+를 만난다.

 

다이슨 청소기  VS 로봇 청소기

필자의 경험으로 압도적인 점수로 로봇청소기 승이다. 청소기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로봇청소기를 선택하시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 정말 편하다. 외출할 때, 로봇청소기에 명령 한 번 내려두면,  먼지, 머리카락 등 바닥에 떨어진 오염물질을 싹 빨아들인다. 뿐만 아니라 물탱크에 물을 채워두면, 청소기 뒷면에 달린 물걸레로 바닥 물걸레질까지 싹 해준다. 특히나 자체 앱을 사용하거나 구글 어시스턴트 같은 음성 비서와 연동해 집 밖에서도 간단히 청소를 시킬 수 있다. 외부에 나갔다가 집에 들어와 바닥을 밟으면 뽀송뽀송한 느낌이 좋다.

 

물청소 패드

물청소용 걸레를 장착하는 패드다. 걸레는 붙였다 뗏다 할 수 있는 벨크로로 되어 있어 사용한 후, 물로 빨아주면 된다. 물통에 물은 한 번 가득 채우면 일주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다.

 

오토엠티도크 처음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조립과정이 필요하다. 함께 동봉되어 있는 드라이버로 대여섯개정도 나사를 조여주는 것으로 조립이 끝이난다. 

 

필자가 구매한 로보락S7+ 오토앰티도크는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한 후, 청소기에 쌓인 먼지와 쓰레기를 자동으로 도크에서 비워주는 기능이 있다. 따라서 먼지통이 적어서 로봇청소기의 먼지를 수시로 비워줘야 해서 번거로운 과정이 사라지고 한 달에 한 번 꼴로 먼지통을 비워주면 되어 상당히 편리하다.

 

더스트백이 하나 들어 있고 더스트백을 도커에 달아주는 고정장치가 있다. 이 곳에 더스트백을 자착하고 이어 도커에 연결해주어야 한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더스트백을 교체해주면 된다. 물론 플라스틱 먼지통에 먼지 쌓이면 비워주면 되기에 더스트백 없이 사용해도 된다. 기기를 깨긋하게 사용하려면 더스트백을 사용하되 더스트백이 가격이 좀 나가니 그냥 없이 사용해도 무방하다.

 

앱설치와 음성비서(구글 어시스턴트) 연동은 필수로 해주면, 로봇청소기를 다루기가 훨씬 편해진다. 간단히 구글 홈 미니 스피커에 오케이구글, 청소해라고 명령을하면 로봇청소기가 알아듣고 청소를 시작한다.

 

놀라운 점

로봇청소기가 상당히 영리하다. 라이다로 집안 전체를 스캔하며 상당히 구석구석 꼼꼼하게 청소를 한다. 거실에 이케아 러그가 넓게 깔려 있는데, 러그도 정확히 감지해 러그에 맞게 청소기 모터가 빨리 돌아가며 먼지를 싹 빨아들인다. 놀랍게도 러그 위에서는 물걸레질을 따로 하지 않는다. 또 한가지 러그 테두리 부분, 가장자리를 지그재그로 움직이며 꼼꼼히 청소를 한다. 이런 모습이 이 제품에 신뢰를 할 수있었다.

 

장점

라이다로 집안 전체를 스캔해 상당히 꼼꼼하게 청소를 한다.

턱이나 러그를 잘 구분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잘 할 정도로 영리하다.

오토엠티도크 덕분에 먼지통 비우기를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하면 된다.

먼지청소와 물청소 모두 가능하다.

 

단점

카메라가 없어서 장애물을 발견하지 못하고 부딪혀보고 감지하는 경우가 있다.

물걸레가 하나 뿐이 안들어 있다.

가격이 비싸다.

 

 

로봇청소기 및 소모품 구매

로보락 S7 Roborock 2021 (오토엠티도크 미포함)

AFBEST 메인 롤 브러시 걸레 헤파 필터 샤오미 Roborock S7 T7S 플러스 진공 청소기 예비 부품 액세서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의 내용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채널 추가😍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쿠팡 파트너스, 일정액 수수료 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