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Fire HD 10 (2021) ④ 초간단 한글화 (ft. Google assistant languages settings)

파이어 HD 10 2019, 2021 모델 모두 그냥 사용하기엔 다소 무겁고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아서 초기 세팅을 진행해주어야 한다. 기본적인 세팅은 툴박스를 이용해 정말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한글화 역시 구글앱 설치만으로 간단히 해결된다. 2019 버전 한글화 포스팅을 했을 때, 댓글 의견이 반반이었다. 어떤이는 잘 적용했다는 댓글을 다는 가 하면 다른이는 파란글씨가 뜨지 않는다며 한글화에 어려움을 호소했다. 당시 몇가지 해결책을 제시했었으나 몇몇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듯했다. 그래서 새로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바쁘단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가 2021버전을 새로 영입하면서 초기 세팅을 진행하면서 모아둔 자료를 토대로 드디어 새로운 포스팅을 시작한다. 아마 이 글을 보고 따라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fire hd 10 2019, 2021 모델 한글화를 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Amazon Fire HD 10 (2021) ④ 초간단 한글화 (ft. Google assistant languages settings)

 

한글화 과정에서 막히는 부분이 바로 파란글씨가 보이는지 여부다. 그간 구글앱이 판올림 되면서 해당 부분이 사라졌다.

 

구글앱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하지 말 것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앱을 검색해 설치하면 최신버전으로 설치가 된다. 레이아웃도 기존에 비해 상당히 달라졌다. 언어 설정부분까지 잘 찾아 들어가 한국어를 선택해주면 파란글씨가 뜨지 않는다. 아무리 해도 뜨지 않으니 여기서 더이상 시간 낭비를 하지 말자. 삭제하고 구버전을 찾아 설치해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파란글씨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글을 보고 한글화를 하려한다면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해서 구글앱을 설치하지 말고 구버전 구글앱을 설치해 시간을 아끼자.

 

구글앱을 미러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설치헐 것


https://www.apkmirror.com/apk/google-inc/google-search/google-search-11-9-18-release/google-app-11-9-18-21-arm64-android-apk-download/

 

위 링크에서 구글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아래 과정을 따라 진행해면 쉽사리 한글화가 가능하다.

More> Settings> Google Assistant> Assistant> Languages> Android Language Settings

 







언어를 영어에서 한국어를 선택해준다. 그러면 하단에 안드로이드 언어 설정이라는 파란 글씨가 나타난다. 파란 글씨를 클릭하면 기기의 언어 설정 화면으로 전환되면서 언어에서 한국어를 추가할 수 있다.

 





2순위에 있던 한국어를 위로 끌어 올려 순서를 영어와 서로 바꿔준다. 이대로 사용해도 전혀 문제 없지만 혹시나 있을 언어가 뒤 바뀔 수 있기에 영어는 삭제해도 좋다.

 


이제 한글화가 끝이 났다. 정말 간단히 한글화에 성공했다. 이제 기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한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기가 완벽하게 한글화가 되지는 않는다. 설정화면에 들어가 보면 일주는 한글번역이 잘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허나 이정도만 바뀌어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6 thoughts on “Amazon Fire HD 10 (2021) ④ 초간단 한글화 (ft. Google assistant languages settings)

  1. 제경우엔 구급앱 처음설치시엔 파란글씨가 안떠서 삭제후에 다시 설치하니 되더군요. 포스팅 덕분에 쉽게 한글화까지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안되시는분은 플레이스토어에서 MORELOCALE2 찾아서 설치후 adb SHELL 띄워서 pm grant jp.co.c_lis.ccl.morelocale android.permission.CHANGE_CONFIGURATION 입력후 MORELOCALE2 에서 한국어 선택해주시고 재부팅하면 됩니다.

  3. 이대로 따라해서 구글 앱만 설치하면 무조건 튕기네요

    https://tablet79.tistory.com/246

    여기 블로그 글보고 구글 앱 설치전, 어카운트 매니저 , 프레임워크 , 구글서비스, 구글앱스토어 이렇게

    4가지 항목을 미리 설치해주고 설치해야 안튕깁니다. 최종 구글 앱버전은 똑같음

  4. 세번 팩토리 리셋해봐도 파란 글씨가 안나오는데요. 여기 붙은 링크 따라가서 그대로 다운로드 했건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