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해피오토 스마트폰에서 경매로 내차 팔기, 직거래, 중고차매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잠재적인 장사꾼이 된다. 새차에 대한 매력과 호기심, 현차에 대한 불편, 가족이나 환경의 문제로 차량 교체 등의 원인으로 새차를 구입하고 기존차량을 판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누구나 동일한 마음이다. 차량을 구입할 땐 안전 무사고를 기원함과 동시에 조금이라도 혜택을 보며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고 차량을 도리어 판매를 할 때는 감가를 당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후한 가격에 판매하고 싶다. 중고차를 처분하는 방법에는 흔히 알고 있는 중고차상사에 매매를 하는 방법외에도 경매, 해외수출, 폐차 등의 방법이 있다. 차량의 연식, 상태에 따라 각각 처리 방법의 이점이 차이가 있다. 연식이 오래됐다면 수출이나 폐차 등의 방법을 알아볼 수 있고 잘 관리된 차량의 경우엔 중고매매 시장에 차를 내놓거나 경매를 통해 차량을 처분한다. 허나 몇년에 한 번 할까말까한 일반인의 경우 그 기준을 모른다. 그래서 그냥 매매 상사에 넘기곤 한다. 이 글은 일반인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가격에 중고차량을 처분하도록 경매 또는, 직거래 매매를 도와주는 앱을 소개한다.

해피오토 스마트폰에서 경매로 내차 팔기, 직거래, 중고차매매

해피오토 홈페이지(http://auctioncar.kr) 바로가기

 

해피오토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uctioncar.sell&hl=ko

해피오토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하고 있다.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피오토 검색 후 다운 및 설치가 가능하다. 아쉽지만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iOS 계열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해피오토 #모든차팔기 #경매 #내차팔기 #노후차

해피오토 다운로드 및 설치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해피오토 검새 후 (주)해피카에서 제공한 어플을 찾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몇가지 권한 허용을 해주어야 한다. 카메라 사용, 전화 사용, 사진 등 미디어 파일 접근 허용 등을 승락하면 앱 사용이 가능하다.

 


 

해피오토, 경차에서 해피오토로 이름 변경


앱 설치 후에 공지사항을 확인해보니 해피오토는 과거에 ‘경차’라는 이름을 사용했었다. ‘경매로 파는 내차’라는 의미로 경차라는 이름으로 지었다고 하는데 이름에서 오는 중의적 의미 때문에 여러가지 오해가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최근에 경차에서 해피오토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중고차 경매, 매매 등의 서비스를 이어간다.

해피오토 앱 메뉴


메뉴의 내용을 살펴보니 상당히 직관적인 메뉴가 자리잡고 있다. 이용가이드, 판매 후기, 고객센터 등의 메뉴가 있다. 몇몇 중요한 메뉴를 살펴보았다.

해피오토 판매 후기



이미 이용자가 상당히 많은 듯 꽤 많은 판매 후기가 올려져 있다. 이 앱을 통해서 중고차를 경매 또는 직거래 매매 등으로 판매하고자 한다면 꼼꼼히 후기를 살펴보면서 어떤식으로 판매가 진행됐는지 얼마나 후한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 졌는지 등을 살펴보면 좋을 듯 하다.

해피오토 이용가이드


해피오토 이용가이드에는 해피오토 앱을 통한 자동차 중고 거래시 유요한 정보가 담겨있다.

 





자동차 중고거래시 감가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어떻게 하면 감가를 예방할 수 있는지 등의 팁이 있다. 이런 팁은 중고차를 판매하려는 차주에게 상당히 도움되는 내용이다.

해피오토 카카오톡 상담


앱 사용에 문의사항이 있다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문의를 남기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문의이기에 보다 신속한 답변이 이루어 질 수 있을 듯 하다.

해피오토 FAQ



FAQ 메뉴를 통해 자주 하는 질문에 답을 명쾌하게 달아 놓았다. 몇몇 필자가 궁금해 한 질문을 열어 답변을 확인했다. FAQ을 읽고 있으니 궁금했던 내용이 해결되면서 중고차 판매라는 장벽이 한 결 낮아진 듯하다. FAQ 중 흥미로운 질답을 글로 옮기면, 바로 할부가 남았거나 리스로 구입한 차량도 경매로 내 놓을 수 있는지 여부다. 가능하다. 단, 할부차량의 경우 할부 완납이 이루어진 후에 가능하다. 리스차량 역시 현금완납승계가 이루어진 상태에서 가능하다. 즉, 할부나 리스 차량의 경우에 그냥은 안되고 금융문제를 모두 처리한 상태에서 가능하다. 이로 미루어 보아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았을 때에도 역시 근저당 관련 금융 문제를 해결해야 차동차 경매로 등록이 가능해 보인다.

해피오토 내 차 판매 등록





판매 예정 중인 차량의 견적을 확인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견적을 휴대전화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다. 본인인증은 휴대전화 인증으로 진행한다.

 

중고차, 내차판매시 조금이라도 더 비싸게 팔고 싶다면, 저렴하게 구입을 하려고 해도 발품이 필요하듯이 이 역시 발품이 필요하다. 그 발품을 파는게 여간 성가시다. 뿐만아니라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게 문제다. 시간은 금이라 했던가, 조금 더 많이 받고 팔고 발품을 파려면 그 만큼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이런 문제점을 해피오토 앱에서 조금이나마 해결이 가능하다. 물건을 올려놓으면 여러 딜러들이 견적을 내줌과 동시에 경매를 통한 가격 상승도 보장되기 떄문에 여러모로 장점이다. 딜러들의 견적 비교와 경매를 통한 중고차 판매로 시간을 절약하면서 손해보지 않는 장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중고차 개인거래 셀프 자동차등록 방법 및 개인 경험 기준 후기

15년 된 NF쏘나타(2006년식) 중고차 해외 수출 판매후기

 

Related Posts

제3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제3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제3경인고속도로는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로, 통행료는 제3경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하고 있다. 이 고속도로는 고잔TG, 물왕TG에서 요금을 수납하고, 연성IC에서 월곶JC 방면에 한해 요금을 수납한다. 한편, 정왕IC ↔ 월곶JC 구간과 동시흥JC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