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 10 컴퓨터이름 변경하기

컴퓨터 마다 이름이 있다.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면 사용자가 따로 지정하기 전에 OS에서 자동으로 알수 없는 알파벳의 조합으로 이름을 부여한다 이런거에 민감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그냥 사용해도 된다. 허나 홈 네트워크 등을 이용한다면 상황이 달라진다. 네트워크에서 컴퓨터를 검색할 때, 컴퓨터 이름이 뜨기 때문이다. 알 수 없는 문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름으로 된 컴퓨터라면 검색도 쉽지 않을 뿐더러 바로 찾아가기도 수월찮다. 네트워크 뿐만 아니더라도 컴퓨터 이름 정보를 수집해 가는 구글이나 MS 등 여러 서비스에서도 컴퓨터 이름을 알 수 있는 이름으로 해 두면 쉽게 로그인 등의 기록을 확인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자 그럼 익숙한, 아니 알아보기 쉬운 사용자의 이름 지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윈도우 내에서 컴퓨터 시스템으로 들어가야 한다.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파일 탐색기를 통한 접근이다.


파일탐색기에서 내 PC (윈도우 7 에서는 내 컴퓨터)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추가 메뉴를 불러온다. 불러진 메뉴 내에서 속성을 선택해준다.

 


속성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 10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화면이 나타난다. 이 곳에서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영역 내에 있는 설정 변경을 눌러준다.

 


시스템 속성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하나 활성화 된다. ‘이 컴퓨터 이름을 바꾸거나 해당 도메인 또는 작업그룹을 변경하려면 [변경]을 클릭하십시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문구의 지시대로 변경 버튼을 눌러준다.

 


이제 마지막 단계이다. 제일 윗부분 입력창에 변경할 컴퓨터 이름을 적어주면 된다. 기본적으로 동일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와 구분할 수 있는 이름을 지정해 주는 편이 좋다. 필자는 소지하고 있는 컴퓨터를 구분하기 위해서 노트북(랩탑)의 경우 뒤에 Lap이라 지정해 주고 데스크탑의 경우 Desk 또는 DT라고 표기해 둔다. 이름 입력이 끝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변경사항을 입력한다. 이제 컴퓨터 이름 변경은 끝이 났다. 네트워크 상에 정상적으로 변경된 이름을 반영하려면 재부팅을 해주어야 한다.

Related Posts

티스토리 탈출 다양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종류 모음

카카오가 정말 실책을 해도 큰 실책을 했다.실책으로 봐야하는지도 의문이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갈랐으니 말이다. 자사 블로그 플랫폼인 다음 블로그를 없애고 티스토리로 통합하더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티스토리에 강제로…

Intel CPU 보증기간 워런티 조회 방법

인텔 CPU는 고장이 나지 않는 걸로 정평이 나 있다. 오죽하면 국내에서 운영하던 통합 AS 센터가 고칠 CPU가 없다고 문을 닫았을까. 그럼에도 혹여나 있을 고장에 대비해 미리 보증기간을 알아…

ASUS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EZ 플래시 업데이트 (Prime H310M-A R2.0)

OS든, 시스템이든, 소프트웨어든 최신 업데이트가 있으면 즉각즉각 하는 편이다. 보안상의 문제점이 해결되고 뭔가 알지 못했던 문제점들이 고쳐진다는 믿음 때문이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자주 있지는 않다. 일년에…

컴퓨터 조립 메인보드 F_PANEL 프런트패널 케이블 연결 방법

컴퓨터 조립이 쉬운 듯하면서 은근히 까다롭다. 특히 선정리가 그렇다. 선정리에 익숙하지 않은 탓에 이 고생을 왜 하고 있지란 생각이 들 때도 있다. 그럼에도 직접 해냈다는 성취감으로 직접 조립을…

윈도우 설치시 “새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치 로그 파일을 참조하세요.” 오류 해결 방법

최근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SSD를 포맷을 하여 싹 밀어버리고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이른바 윈도우 클린 설치를 했다. 포맷하는 과정이 잘못됐는지 윈도우 설치 도중에 윈도우 설치 위치를 지정하는 단계에서 “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대화내용 저장 백업 방법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제공해야 할 기능인 백업 기능을 톡서랍이라는 이름으로 돈을 받고 즉 유료과금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마저도 백업 기능이 완벽하지 않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대화 내용은 톡서랍을 통해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