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광역시장, 미투 자진 사퇴 건강상 이유? 여비서관 신체 접촉 성추행?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이 오늘 오전 11시경 기자회견을 열어 현 시장직에서 사퇴의사를 발표했다. 처음에 건강상의 이유로 사퇴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나 사실은 달랐다. 성추행이 사퇴의 원인이다.

 

오 전시장의 사퇴로 인해 시정에 공백이 생기게 된 것은 불가피하다. 보궐선거가 내년 4월 중에 있기에 1년 간은 시장 권한 대행 체제로 진행될 수 밖에 없다. TK, PK지역 약세를 보이는 여권 입장에서 이번 불미스러운 일로 인한 시장 사퇴건은 악재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 이 악재, 위기를 어떻게 관리하느냐는 앞으로 여당의 숙제로 남는다. 이 숙제에 즉각적으로 더불어 민주당은 신속히 답변을 내 놓았다. 불미스러운 일로 임기중 사퇴한 일에 대해 사과를 한다는 더불어 민주당의 공식 발표가 있었다 . 더불어 민주당은 성 비위 관련 사건에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의 원칙을 지켜왔고 이 사건에도 그 원칙을 지켜 징계, 제명한다는 방침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hq_RBAH-Iy4


 

https://www.youtube.com/watch?v=Z3AyOLM1xQc


 

오 전시장의 사퇴 발표가 있은 후, 성추행 피해를 입은 여성 공무원의 입장발표가 있었다. 이 내용을 통해 당시 정황을 유추해 볼 수 있을 듯하다. 오 전시장은 비서실을 통해 한 여 공무원을 호출한다. 호출된 여직원은 업무상 호출로 전해 듣고 급히 시장 집무실에 들어간다. 단 둘만 있는 밀폐 공간에서 오 전시장은 여직원을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한다.이로 인해 여 공무원은 인생을 송두리 채 흔들릴 정도로 충격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트리우마 속에 살아갈 피해자가 하루 빨리 회복되길 바란다. 더욱이 이 사건으로 인해, 시 당국은 피해자의 신원공개 같은 2차 3차 피해를 막는 것을 우선시 해야 할 것이다.


본문텍스트반응

https://www.yna.co.kr/view/AKR20200423125601051?section=society/all

 

오거돈 강제추행 피해자 “법적 처벌 가능한 명백한 성추행”(종합) | 연합뉴스

오거돈 강제추행 피해자 “법적 처벌 가능한 명백한 성추행”(종합), 손형주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0-04-23 15:52)

www.yna.co.kr

인터넷 포탈에서는 이 기사를 접한 사람들이 “이럴려고 3, 4번 도전해서 시장이 됐나?”, “계획적이다.” 등의 댓글로 이 사건을 비판한다.

4 thoughts on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미투 자진 사퇴 건강상 이유? 여비서관 신체 접촉 성추행?

  1. 이런일이 있었군요,, 사실인게 밝혀진다면
    당연히 처벌 받고, 정계에서 영원히 아웃되길 희망합니다.

    1. 안타까운 일입니다. 현직 사퇴는 사퇴고 위법한 일에 대해 수사기관에서 수사 착수하겠죠. 피해 여성분이 하루라도 빨리 안정되면 좋겠네요.

  2. 진짜 이건은 선거 훨씬 이전에 나온 문제인데…

    정치적인 문제를 다 떠나서 뒤늦게 터진게 그냥 씁쓸하더군여 ..

    아 ~~ 그런데 님글에 댓글은
    폰으로는 안되는가봐여?? 방지문자때문에. .맞나여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