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Video Editor 2020 소개 및 다운로드 링크

편집이 이렇게 쉬울 수 있어? 동영상 편집기, 더군다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가 있어 소개하려 한다. 바로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처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했던 모바비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이 편집 프로그램의 장점을 이야기하면, 쉽고 간편한 편집, 빠른 유튜브 공유, 다양한 필터 등을 꼽을 수 있다. 영상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영상을 뚝딱 만들어 낼 정도로 직관적이어서 편집을 간편히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필터 및 효과를 영상에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어, 영상을 더더욱 아름답고 멋지게 꾸며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직접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곧바로 공유할 수 있다. 이 정도 장점만으로도 영상편집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이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 것 같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어떤 환경에서든 제약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설치화면
설치화면

필자는 윈도우를 사용하기에 윈도용을 내려받아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설치 방법이야 다른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과 같기에 따로 이 글에 포함하지는 않겠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 후, 이용약관 동의 그리고 설치 경로 설정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강력한 호환성, 모바비 파일 지원 형식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 바로 지원 형식이다. 어떤 포맷은 지원하고 어떤 포맷은 지원하지 않고 영상편집 프로그램마다 다르기에 영상을 편집할 때, 지원하지 않는 형식이 많으면 불편할 수밖에 없다. 지원하지 않는 형식이 있으면, 다른 컨버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을 변환하고 편집을 진행해야 한다. 이 경우 당연히 영상 화질 손실은 감수해야 한다. 호환성이 그래서 중요하다. 모바비는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정말 다양한 형식의 포맷을 지원한다. 따라서 별도의 컨버터 없이 바로 영상을 불러들여 편집할 수 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동영상 렌더링 옵션 화면

위 영상은 필자가 직접 모바비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영상 일부를 편집해 본 화면이다. 큰 어려움 없이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영상을 하나 만들 수 있었다. 화면 전환 효과를 입히기도 쉽고 자막이나 타이틀을 삽입하는데도 매우 간단했다. 전문적인 영상을 다루기엔 부족하지만, 일반인이 영상 편집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쉽게 진입하기엔 좋아 보인다.

 

강점!! 모바비 이펙트 스토어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강점이라면, 바로 이펙트 스토어가 있기 때문이다. 일반인이라면 멋진 효과를 영상에 적용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영상편집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강력한 효과를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최근 결혼식 식전 영상 등을 스스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진만 슬라이드 식으로 넘어가는 영상보다는 이펙트 스토어에서 웨딩에 걸맞은 템플릿을 구매해 전문가가 만든 듯한 영상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직접 스토어에 가보면 알겠지만 이펙트 팩의 가격이 꽤나 합리적이다. 효과 팩 구매는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카드 또는 페이팔로 결제할 수 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체험판과 유료정식판 비교


무료 배포판과 Plus버전 비교

안타깝지만 무료 체험판은 사용 기간이 7일이라는 제한이 있고 워터마크가 영상 중앙에 삽입되며 유료버전과는 여러가지 기능상에 차이가 난다. 정기적으로 영상을 편집해야 한다면 무료 배포판으로 일주일 가량 체험을 해보고 유료버전을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보면 될 듯하다.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함.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