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SWIFT CODE 해외은행에서 국내 하나은행으로 송금할 때 필요 정보

해외에서 국내의 하나은행으로 돈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 때는 몇 가지 중요한 정보를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SWIFT 코드’다. 간략히 SWIFT 코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하나은행의 SWIFT 코드 및 영문은행명 등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도록 하겠다.

SWIFT 코드란?

SWIFT 코드는 은행마다 다른 이름이 있는 것처럼, 전세계의 은행을 구별하는 고유한 코드를 일컷는다. 이 코드를 사용해 해외의 다른 나라에서도 우리나라의 특정 은행을 찾아 돈을 보낼 수 있다. 하나은행으로 돈을 보낼 때는 하나은행만의 SWIFT 코드를 정확히 알아야 돈이 제대로 송금이 되어 착오송금을 막을 수 있다.

하나은행으로 돈을 보낼 때 알아야 할 것들

해외에서 하나은행으로 돈을 보낼 때 다음과 같은 정보가 필요하다. 대부분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1. 하나은행 SWIFT 코드
  2. 받는 사람의 영문이름
  3. 하나은행 계좌번호
  4. 받는 사람의 주소와 전화번호

해외은행에서 국내 하나은행으로 송금할 때 필요 정보

항목 정보
하나은행 영문명 KEB Hana Bank
하나은행 SWIFT CODE KOEXKRSE
하나은행 거래지점명 및 주소 거래지점 영문명 및 영문주소
송금받으실 분의 영문 성명 영문 성명
하나은행 계좌번호 원화 또는 외화예금 계좌번호
송금받으실 분의 영문주소 및 전화번호 영문주소 및 전화번호

하나은행 SWIFT CODE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맺음말

정보를 정확히 알면, 해외에서 돈을 보내는 일이 생각보다 쉽다. 요즘에는 유튜브를 이용한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버가 많기에 외화송금이 잦다. 이 때에도 필요한 정보가 바로 SWIFT코드다. 해외에서 돈을 보낼 일이 생긴다면, 위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면 어렵지 않게 해외송금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하나은행에 문의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