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개인/법인)사업자통장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무료 발급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국민은행 사업자통장의 상호명(명의)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소개한 내용을 토대로 필자는 국민은행에 방문해 상호명을 간단히 변경했다. 사업자통장의 상호명이 변경됐으니 이제 거래처에 전해줄 통장사본이 필요하다. 통장의 정보가 나와있는 앞면을 복사하면 되지만 일반적으로 업무상 필요한 통장 사본은 온라인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pdf 또는 이미지 파일 형태의 사본이 필요하다. 스캐너로 스캔을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간단히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을 통해 해결할 수있다. 참고로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다. 이 글에서 국민은행 사업자통장의 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국민은행 (개인/법인)사업자통장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무료 발급 방법

1. 먼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https://www.kbstar.com)에 접속 및 로그인을 진행한다.

 


2. 로그인 하기 전, 기업뱅킹 페이지에 접속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첫 기본 화면이 개인 인터넷 뱅킹 화면이다. 상단에 있는 기업 링크를 눌러 기업 뱅킹 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3. 공동인증서 또는 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다.

 


3.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됐으면, 메뉴화면에서 조회/이체> 조회> 증명서/확인증 발급> 증명서/확인증 발급 경로를 찾아 증명서/확인증 발급을 클릭한다.

조회/이체> 조회> 증명서/확인증 발급> 증명서/확인증 발급

 


4. 하단에 확인서 카테고리 내에 통장사본: 일반을 선택한다.

 


5. 증명서 발급 언어를 선택한다. 한글과 영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6.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을 계좌를 선택한다.

7. 확인 버튼을 누른다.

 


8. 계좌개설확인서 발급이 완료 됐다. 인쇄 버튼을 눌러 출력을 할 수 있고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webp와 같은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원하면 pdf로 저장 한 후에, 이미지로 변환 사이트 등에서 쉽게 변환할 수 있다.

 

 

국민은행 사업자통장 상호명(명의) 변경 필요 서류 및 수수료

 

국민은행 사업자통장 상호명(명의) 변경 필요 서류 및 수수료

코로나라는 거대한 터널을 통과하면서 사업장의 상호명을 변경해 새로운 마음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을 하다보면 상호를 변경하는 경우는 흔하다. 변경이야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

blog.hangyeong.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