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청춘의 소중한 시간을 쏟아 복무 중인 병사들이 있다. 군인, 의경, 해경,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모두 소중한 분들이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청춘들을 떠올리면 가슴 한 켠에 늘 고마운 마음이다. 청춘이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시기에 군대에서 시간을 보내니 안타까움 마음도 동시에 서려있다. 군인들 처우는 지금 보다 향상되야 함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국가에서 채우지 못하는 그 처우의 빈 부분을 사회에서 채워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테마파크에서 휴가 장병을 위한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에버랜드 휴가 군인/의경/해경/의무소방원/사회복무요원 무료 안내 바로가기
군인이 휴가를 나왔을 때,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에서 무료로 자유이용권(종합이용권)을 제공한다. 각각 홈페이지 안내 상으로는 이벤트 기간이 정해져 있기에 한시적인 행사로 보이기에 군인 휴가 중 테마파크 무료 이용을 계획한다면, 미리 각 사이트에 접속해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
에버랜드 (2023년 9월 까지 군인 무료 행사 연장)
휴가증 또는 외박증 그리고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에버랜드는 무료 이용을 하기 위해서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한다. 이후 에버랜드 정문 우측 예매티켓교환처에 지정 서류를 제시하고 본인 확인 후 교환권을 수령해 이용 할 수 있다. 에버랜드가 특별한 것은 사회복무요원도 특별휴가증을 제시할 경우에 평일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 휴가증 또는 외박증과 신분증 소지
- 홈페이지 사전 예약
- 에버랜드 정문 우측 예매티켓교환처에서 교환권 수령
롯데월드
2022년 5월 까지 휴가 병사를 위한 무료 행사를 롯데월드에서 진행했으나 6월부터는 해당 행사가 종료되고 할인행사로 변경됐다. 아마도 코로나로 인한 제한이 해제가 되면서 이용인원이 증가함에 따른 조치로 보인다.
롯데월드의 경우 육군, 해군, 공군, 카투사, 의무 경찰, 해양 경찰, 의무 소방관만 이용 대상에 해당한다. 안내 상으로는 아쉽게도 사회복무요원은 포함되지 않는다. 무료 이용 혜택을 적용 받기 위해서 반드시 휴가증 원본 또는 외박증 원본과 신분증 을 소지해야 한다. 단체 휴가증/외박증은 적용이 불가하다. 휴가기간 중 본인에 한해 1회 이용 가능하다.
휴가증 또는 외박증과 신분증 소지매표시 휴가증과 신분증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