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윈도우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기 떄문에 맥 단축키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필자도 그렇다. 컴퓨터를 시작한 이후 줄곳 윈도우만 사용하다보니 윈도우만 익숙하다. 맥은 써보려해도 도통 햇갈려서 늘 해메기 일수다. 업무용 패드는 역시나 아이패드가 다른 기종에 비해 앞도적으로 뛰어나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사용한다. 아이패드도 애플계열이라 맥과 연장선상에 있어서 키보드 배열이 맥과 동일하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애플에서 나온 키보드 외에도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있으면 타사 키보드도 이용이 가능하다. 키보드가 맥 전용이 아니라 윈도우용이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불필요한 추가 지출을 하지 않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로지텍 K810을 아이패드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 사용한지 2년 정도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타사 제품과 호환면에서 우수한 점에 만족한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K810 수령 및 개봉기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한영전환
Caps Lock, Ctrl+Space bar
허나 일반적으로 우측 Alt키가 한영키로 작동하는 데, 아이패드에서는 그렇지 않다. 아이패드에서 맥을 기준으로 Caps Lock키와 Ctrl+Space bar를 이용해서 한영전환을 할 수 있다. 윈도우와 같지 않아서 다소 불편하더라도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새로운 한영전환 방법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Caps Lock키 한영전환 끄기
Caps Lock 키의 경우엔 대소문자를 연속으로 사용할 때 사용하는 키이기 떄문에 목적이 따로 있어 언어전환/한영전환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설정>일반>키보드>하드웨어 키보드>Caps Lock을 사용하여 언어전환 끄기
불편해서 기본값으로 변경했는데 이젠 caps lock, ctrl+spacebar 모두 전환키로 설정되었습니다ㅠ 그래서 컨트롤키를 사용하는 단축키를 사용못하고있는데 혹시 해결법아시나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