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분양 공고 및 청약 주의사항, 교통여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97-3 일원, 안양역 인근에 신축 아파트가 들어선다. 이름하여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이다. 3월 17일 아파트 분양을 알리는 입주자 모집 공고가 올라와 세간을 떠들썩하게 하게 하고 있다. 이번 물량은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매우 가까이 있어 이른바 역세권, 입지면에서 상당히 우수하다. 1호선 지하철역과 매우 인접해 있기에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상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단 문제점은 분양가다. 자세히는 살펴보지 않았으나 전반적인 분양가가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다. 평균 분양가가 무려 3000만원이다. 가장 신축임을 감안해도 주변 시세와 비교했을 때에도 상당히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전국을 비롯한 특히 수도권 지역 주택 가격 폭등에 따른 상황에서 주택가격을 단순 비교가하기엔 어려움이 있는게 사실이다. 과연 이번 입주자 모집에 얼마나 많은 내집 마련의 꿈을 가진 이들이 지원할지 지켜볼 일이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분양 공고 및 청약 주의사항, 교통여건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분양 공고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분양 공고.pdf 다운로드

온라인 모델하우스 바로가기

https://www.prugio.com/ht/2022/anyang/web/e-model.asp

분양안내

분양일정을 간략히 살펴보면, 오는 28일 특별공급 물량을 먼저 청약 받는다. 이어서 29일부터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순위별 일반분양 물량을 청약 받는다. 당첨자는 다음 달 6일 발표 되며, 계약은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커뮤니티 시설

청약 안내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아파트 청약을 준비중이라면 아래 청약 안내문을 상세히 읽어 보면서 전략을 짤 필요가 있다. 청약을 넣는다고 다 되는게 아니기에 높은 가점 공략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일반공급을 비롯한 특별공급 유형에 따른 가점을 부여 방식을 세분해 적용하고 있으니 본인에 유리한 공급방식을 찾아야 청약 당첨에 유리하다.

일반공급

특별공급

청약 주의사항

  • 안양시는 현재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다. 따라서 전매제한이 5년이 있다. 구체적으로 특별공급의 경우 5년(3년 이내 소유권 이전 완료시 그 시점부터 2년), 일반공급은 이전 등기일까지(등기일까지 5년을 초과하는 경우) 전매가 제한이 된다.
  • 공고일 기준으로 주택청약통장에 2년 이상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되어 있어야 한다.
  • 과거 5년 이내 청약에 당첨됐던 세대는 청약에 제한을 받는다.
  • 2주택 이상 소유한 자 역시 청약을 할 수 없다.

교통여건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의 교통여건을 한 번 더 언급하고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아파트 이름에 안양역이 포함되어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지하철 1호선과 매우 가까운 역세권이다. 여기에 더해 인근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 안양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도 계획되어 있다. 안양역에서 두 정거장만 더 가면 금정역이 있는데, 금정역은 CTX C노선이 연결될 예정이다. 현재는 1호선 하나만 인접해 있으나 앞으로 철로 여건이 좋아질 예정이다.

안양시외버스정류장 접근도 용이해 버스로도 인접 도시에 오가기에 충분하다. 가까운 고속도로로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있다.

블로그에 소개된 내용 외에더 자세한 내용은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