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Tistory

애드센스 검색엔진 개시 후 URL 뒤에 추가된 #gsc.tab=0 제거 방법

목차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에 검색엔진이라는 광고 단위가 있다. 구글 검색 엔진을 바탕으로 사이트 내 검색 기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검색 결과 내에 광고가 들어가 광고 클릭이 발생 했을 때, 수익이 생기는 모델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각지대에서도 수익을 창출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미루고 미루다가 최근 검색엔진 광고 단위를 추가했다. 검색 엔진 광고 단위를 추가 한 이후, 못보던 현상이 일어났다. 바로 URL 주소 뒤에 #gsc.tab=0이 추가되어 주소가 표시되었다. 애드센스는 이 태그를 통해 검색결과를 추적한다.

    애드센스 검색엔진 개시 후 URL 뒤에 추가된 #gsc.tab=0 제거 방법

    안보이던게 생기니 신경이 쓰였고 주소가 길어지니 사이트가 지저분해 지는 느낌이다. 간단한 설정으로 자동으로 추가된 검색결과 추적 매게변수를 제거할 수 있었다. 이 글에서는 #gsc.tab=0 추적 태그를 제거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애드센스 검색엔진 개시 후 URL 뒤에 추가된 #gsc.tab=0

    증상: 게시글 주소로 'https://blog.hangeyong.com/2011'가 나와야 하는데, 'https://blog.hangyeong.com/2011#gsc.tab=0'이라고 나온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 하나인 검색엔진을 추가한 이후로 해당 문제가 발생했다. 원인은 여기에 있다.

     

    #gsc.tab=0 제거 방법

    1.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 후, 광고> 광고 단위 기준을 찾아 들어간다.

    2. 만들어 놓은 광고 단위 중에서 문제를 야기한 검색엔진 광고 단위(사이트에 삽입한)를 선택 한 후, 연필 모양의 수정 버튼을 누른다.

    프로그래밍 검색 엔진 설정 화면

    3. 위 이미지와 같은 프로그래밍 검색 엔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검색결과 기능> 고급설정> 웹 검색 설정을 따라 이동한다.

    4. 여러 옵션 중에서 활성화 되어 있는 '검색결과 탐새 기록'을 비활성화 한다.

    5. 이제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URL내에 #gsc.tab=0이 보이지 않는다.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글의 내용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채널 추가😍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