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내비게이션 모니터 Grand Navi PAD2 알리익스프레스 내돈내산

목차

    차량 연식이 오래 되다보니 요즘 나오는 차량에 다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 카플레이 모니터가 없다. 거치대에 핸드폰으로 티맵을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 오토가 눈에 아른 거려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적거렸다. 초창기에 비해 가격이 많이 내려왔다. 10만원 전후로 안드로이드 오토가 되는 모니터를 찾을 수 있었다. 더군다나 무선으로 기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에 거추장스러운 선 연결로부터 자유를 얻는다. 이 말인 즉슨 그냥 차에 타서 시동만 걸면 알아서 모니터와 스마트폰이 연결된다는 말이다. 몇몇 후기를 보니 대부분 만족스러운 내용이 가득하다. 망설임 없이 결제를 했다. 한 일주일 정도 지났을까 모니터가 도착했다. 간략한 언박싱과 사용기를 남기도록 하겠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Grand Navi PAD2 알리익스프레스 내돈내산

     

    Grand Navi PAD2 언박싱

    모서리 부부닝 조금 찌그러져 왔으나 전체적인 포장 상태는 양호하다.

     

    액정에는 보호필름까지 부착되어 도착했다. 운전중에는 영상이나 게임을 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도 적혀있다. 또 보호 필름은 제거하고 사용하라는 안내도 되어 있다.

     

    전체 구성품이다. 좌측부터 선가드, Aux라인, 전원시거잭, 압착 홀더, 모니터 본품, 압착판이다. 구성도 나름 알차다.

     

    시거잭에는 USB 충전을 할 수 있는 포트도 두개나 들어 있다. USB 충전속도 1A 정도로 빠르지는 않다.

     

    모니터 후면을 보면, 스테레오 스피커가 눈에 띄고 홀더를 연결할 수 있는 홈과 마이크가 있다.

     

    측면에 DC 연결 홈,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USB 포트, Aux와 AV in 홀이 있다.

     

     

    언어설정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언어 설정에 들어가보니 지원 언어중에 한국어도 있다. 바로 한국어 선택을 해보았다.

     

    언어 번역 수준이 사실 매끄럽지 않다. 배경화면이 벽지로, 초기화가 고쳐 쓰다 같이 좀 어색하게 번역이 된다. 아마도 구글 번역기 등을 그냥 돌린듯하다. 한글화가 영 시원찮기에 그냥 영어로 쓰기로 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

    별도의 USB 연결없이 블루투스로 모니터와 스마트폰 연결이 되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시작할 수 있다.

     

    시간, 날짜 연동 실패

    하단에 따로 단점으로 지적한 부분이다. 아무리 설정을 해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했을 때는 시간, 날짜 연동이 전혀 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도로주행 화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하고 티맵을 실행 한 후, 주행 중 정차구간에 작동화면을 사진에 담았다.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나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단점

    •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번역이 엉성해 사용하기 어렵다. 다만, 초기 설정만 해준 후 모너티 조작을 따로 할 필요가 없고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 모티터로 사용하기에 스마트폰에 적용된 언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큰 문제는 아니다.
    • 액정이 조금 푸루죽죽하다. 요즘엔 블루스크린이 눈 건강에 안좋다고 해 대부분의 액정이 있는 전자기기는 가급적 푸른 화면보다 노란끼가 돌게 설정해 사용한다. 헌데, 위 모니터는 아무리 설정을 해도 푸른기를 잡기가 어렵다. 상당히 많이 아쉽다.
    • 뽑기를 잘못했는지 모르겠으나 안드로이드 오토로 기기를 연결 할 때, 모니터와 시간 연동이 안된다. 이와 관련해 판매자에게 수차례 문의를 남기고 펌웨어를 따로 받아 설치했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판매자가 세팅 영상을 보내주긴 했으나 애플 카플레이를 기준으로 설명이 된 것이라 다소 차이가 있다. 카플레이만 되고 안드오토는 안되는 건지 알 수가 없다.
    •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해 티맵을 사용할 경우 윗 부분이 일부 짤린다.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티맵에서 해당 부분을 수정해줘야 할 듯 보인다. 다른 후기를 보니 카플레이는 짤림 현상 없이 정상작동 되는 걸 확인했다. 전체적으로 안드로이드 오토가를 사용하기에 여러모로 문제점이 많다.
    • 반응속도와 터지캄이 답답하다.
    • 베젤이 크고 마감 퀄이 그다지 좋지는 않다. 딱 그 가격 만큼이다. 아니 어쩌면 저렴한 태블릿인 아마존 Fire HD와 비교할 때, 가격보다 못한 마감을 보여주는 듯 하다.

     

    장점

    • 저렴하다.
    • 내비 모니터로서 기능은 잘 해낸다.
    •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모니터가 된다.
    • 거치가 간편하고 단단히 고정된다.

     

    쓰고보니 단점이 정말 많은데,기본 기능인 내비 모니터로써 역할은 충실하다. 특히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위 모든 단점을 커버하고 남는다. 저렴한 가격에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모니터를 원한다면 구매를 권장한다.

     

    알리익스프레스 Grandnavi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Carplay 유니버설 7 모니터 구매 바로가기

    글의 내용 마음에 들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채널 추가😍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늘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